[거창소식] 사과생과일과즙 가공공장 준공

[거창소식] 사과생과일과즙 가공공장 준공

기사승인 2021-06-08 17:57:28
[거창=쿠키뉴스] 최일생 기자 = 경남 거창군 고제면 다와요영농조합법인(대표 하완기)이 8일 사과생과일즙 가공공장 준공식을 가졌다.


준공식에 참석한 구인모 거창군수는 “냉해나 우박 등의 자연재해와 코로나19로 인한 사과농가들의 어려운 현실을 다와요영농조합법인 사과생과일즙 가공공장이 기폭제가 되어 많은 소득이 창출되길 바라며, 최고의 사과로 최고의 과일즙을 생산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사업은 2019년 농촌자원복합산업화 지원사업으로 선정돼 2020년 12월에 공장사용허가를 얻고 올해 초부터 시제품 생산에 들어가 5월에는 HACCP 인증을 받는 등 본격 생산에 들어갔다.

다와요영농조합법인 사과즙가공공장은 대지면적 2483㎡, 건축면적 372㎡ 규모로 사무실, 제조공장, 기타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위천면 서덕공원에 새 생명 방류

거창군 위천면 주민자치회(회장 강신훈)는 역점사업 중 하나인 ‘아름다운 서덕공원 가꾸기’에 나서며 공원 환경정비와 함께 '토종어류' 방류 행사를 가졌다.


서덕공원은 위천면 주민자치회의에서 공동체 텃밭 경작, 해바라기 군락지 조성, 유채꽃 시험 재배 등 많은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는 곳이다.

이날 행사에 토종붕어, 잉어, 향어 등 치어 1000여 마리와 성어 100여 마리를 연못에 방류했다.

이번 방류는 희귀 재래종 수련 서식지로 유명한 공원 내 연못에 다양한 생태 환경을 갖추기 위해 추진됐다.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