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소식] 힐링공간 의령구름다리 새 옷 입었다

[의령소식] 힐링공간 의령구름다리 새 옷 입었다

기사승인 2021-07-15 18:11:50
[의령=쿠키뉴스] 최일생 기자 = 경남 의령군(군수 오태완)은 의령의 대표 관광명소인 ‘의령구름다리’ 도색공사를 최근 완료했다.

의령읍 의령천에 위치한 의령구름다리는 의령천 정비사업의 일환으로 2005년 준공된 구조물로 길이가 258m, 주탑 높이는 48m에 달한다.


구름다리는 현재 경관조명 교체 공사도 진행 중이다. 8월 경관조명 교체까지 완공되면 명실상부한 랜드마크로 의령군 관광 활성화에 기여 할 것으로 의령군은 기대하고 있다.  

의령구름다리의 기본 색채 컨셉은 경상남도 중부내륙 경관기본계획 색채 가이드라인을 따랐으며 주조색은 선홍계열로, 임진왜란 최초의 의병장이자 의령의 자랑인 곽재우 장군이 여러 전투에서 홍의(紅衣)를 입고 전투에 임하던 것을 기렸다.

◆의령군의회, 서양화 최영근 작가 만남전

의령군의회(의장 문봉도)는 13일 그림작가 초대 개인전의 7월 초대작가인 서양화 최영근 작가를 직접 모시고 작품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그림작가 초대 개인전은 '이건희 미술관' 의령 유치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7월부터 9월까지 의령군의회 2층 복도(일명 의회 갤러리)에서 열리고 있다.

개인전 세 명의 그림작가의 작품을 3개월간 각각 12점씩 전시하게 된다. 7월 초대작가인 최영근 화가작품으로는 ‘해바라기의 꿈’과 ‘고요한 오후’, 그리고 ‘가덕도의 인상’, ‘정물’ 등이 있다.

최 작가는 의령군 궁류면 대현마을 출신으로 동국대학교 대학원 미술과를 졸업하여 지금까지 서울, 부산, 상하이 등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초대전에 참여했다.

또한 대한민국 미술대전과 부산 미술대전 및 3.15미술대전 등 심사위원을 역임하고 현재 한일미술교류회 동국문화예술회 회장과 더불어 의령군 궁류면 벽계리에 자리잡은 의령예술촌의 부촌장을 맡고 있다.

최영근 작가는 “의령군 의회에서 개인전을 할 수 있도록 초대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예술촌은 물론 작가들이 용기를 갖고 작품세계를 펼쳐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의령군의회, 합천 LNG 발전단지 건립 특별위원회 회의 개최  

의령군의회(의장 문봉도)는 지난 13일 3층 회의실에서 합천 LNG 발전단지 건립 반대 특별위원회 회의를 개최해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임하고 향후 활동계획서를 채택했다.

주민돈 의원(나선거구, 국민의힘)을 위원장에 선임하고 김추자 의원(비례대표, 국민의힘)을 부위원장에 선임했다.


또한 같은 날 오후에는 합천 LNG·태양광발전소 설립 반대투쟁위원회 조용호 위원장과 문윤철 자문위원을 초청해 발전소 건립 반대 추진상황에 대해 설명을 듣고 서로 의견을 공유했다.

앞서 의령군의회는 지난 6월 제1차 정례회에서 김판곤 의원(가선거구, 국민의힘)이 발의한 합천 LNG 발전단지 건립 반대 성명서를 만장일치로 채택하고 반대 특별위원회를 구성한 바 있다. 이는 군 주요 현안사업이 한창 추진 중인 자굴산과 한우산 일대의 자연환경과 주변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들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함이다.

특별위원회 주민돈 위원장은 “쌍백·삼가에 발전소가 건립되면 합천뿐만 아니라 인접해 있는 의령군 또한 직접적인 피해를 받게 된다”며 “의령군의회에서 합천 LNG 발전단지 건립 백지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의령군자원봉사센터, 할배 할매 여름나기 쿨키트 전달 

의령군자원봉사센터는 14일 지역의 저소득 독거노인에게 쿨(COOL)키트를 선물하는 “쿨한 할배 할매 안녕한 여름나기” 사업을 추진했다.


이날 행사는 의령군자원봉사협의회(회장 장세중) 13개 읍면 회원들이 모여 여름나기 쿨키트 60개를 제작, 배송했다.

쿨키트는 여름이불 3종 세트, 1인용 대자리, 넥밴드 마사지 선풍기, 마스크, 캘리그라피 응원액자, 천연염색 손수건으로 10만원 상당의 물품으로 구성됐다.

◆의령군자원봉사협의회, “여름맞이 미숫가루 나눔” 행사

의령군자원봉사협의회(회장 장세중)는 14일 의령군종합사회복지에서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여름맞이 미숫가루를 전달했다.


이날 13개 읍면 170여 가구에 미숫가루 210Kg(23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협의회 회원들은 각 읍면의 취약계층 세대를 방문해 미숫가루를 전하며 안부를 확인하고 여름철 건강 유의 사항 등을 안내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