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경남서부지부에서 진행하는 ‘100인의 꿈 지원단’ 사업은 지역사회 취약계층 아이들이 미래 사회의 역량있는 인재로 성장하도록 꿈을 응원하는 것을 목적이다.
꿈 지원단은 아이들에게 꿈 응원 메시지를 전달하고, 굿네이버스 경남서부지부는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선정된 20명의 아이들에게 멘토링, 장학금 등을 제공한다.
박종훈 교육감은 "아이들이 자신만의 꿈을 꾸며 행복한 성장과 배움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굿네이버스와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박 교육감은 사천시 인재육성장학재단 빈재민 이사, 창원한마음병원 하충식 이사장, 경상남도마산의료원 황수현 원장을 ‘100인의 꿈 지원단’으로 추천했다.
◆경남교육청, 460곳 중점 산업안전보건기술지원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학교현장의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전문기술기관과 위탁계약을 완료함에 따라 7월부터 ‘산업안전보건 기술지원사업’을 학교와 교육행정기관 460곳을 대상으로 중점 지원에 나선다.
지난해 산업안전보건법 개정과 내년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학교현장의 산업안전보건 업무가 강화됐지만 학교는 산업안전보건 업무에 관한 전문 지식이나 기술이 없어 산업재해 예방 관리가 쉽지 않고, 도내 학교는 지리적으로 넓게 분산돼 있어 도교육청 산업안전보건 인력만으로는 현장의 업무 지원에 한계가 있었다.
이에 경남교육청은 지난해 학교(기관) 200곳을 대상으로 근로자가 업무 중 상해를 입을 수 있는 물적·인적 위험요인에 대한 안전보건조치 등 전문분야에 대한 방문 기술지원을 했고 올해는 학교(기관) 460곳으로 확대한다.
◆경남교육청, 제11회 아이좋아 대학진학박람회 변경 개최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이 '제11회 아이좋아 대학진학박람회'를 축소·변경해 개최하기로 했다.
대학진학박람회는 당초 7월 24일부터 25일까지 경상국립대학교에서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지역 확산이 멈추지 않음에 따라 8월 14일 창원용호고등학교로 변경해 개최한다.
대학진학박람회는 9시부터 17시까지 일반대정보관, 대입설명회관, 화상상담관의 3개관으로 축소해 운영한다.
일반대정보관에서는 지역대학과 수도권대학의 입학관계자와 상담하면서 대입자료를 받아볼 수 있고, 대입설명회관은 대학별 입시정보 설명을 듣고 질의 답변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으며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화상상담관은 고1·2 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대학진학박람회에 참가하려면 온라인 사전 신청으로만 접수가 가능하며 사전 신청은 8월초로 예정되어 있다.
참가는 경남대입정보센터누리집, 아이좋아-U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k12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