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협약식에는 조근제 함안군수와 관계 공무원, ㈜현대티엠씨 이호태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투자기업인 ㈜현대티엠씨는 함안 가야농공단지 내 2만8487㎡의 부지에 약 156억 원을 투입하고 90여 명을 고용하기로 했다.
지난 2004년에 설립된 ㈜현대티엠씨는 굴삭기 부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건설기계 전문 제조업체로 굴삭기 부품 중 BOOM과 ARM 등을 제조하여 볼보코리아(VOLVO Korea) 창원공장에 전량 납품하고 있다.
현재 사업장을 창원 태경중공업(주)에서 임차하여 사용하고 있는 ㈜현대티엠씨는 사업장의 협소와 산림장비 및 전기굴삭기의 신규개발품 출시로 자가사업장이 절실히 필요해 투자사업지인 가야농공단지 내 유휴 공장을 매입해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으로 국내외 건설기계산업이 주춤하였으나 최근 철강, 비철금속에 대한 수요 증가와 함께 회복세가 두드러지고 있다. 전기굴삭기와 산림장비 부문에서 ㈜현대티엠씨의 독점적 생산활동이 크게 기대된다”며 “지역의 선도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에 ㈜현대티엠씨 이호태 대표는 “함안에 투자하게 된 것을 의미 깊게 생각하며 자가사업장 마련과 자동화 설비 투자를 통해 생산량을 증가시키고 지역민을 우선 고용하는 등 지역민과 함께 성장해 나가는 기업이 되겠다”고 화답했다.
◆달콤한 함안‘샤인머스켓 포도’라이브 커머스로 맛 보세요 !
샤인머스켓 포도 2kg 3만 원, 시중가보다 30% 이상 할인 판매
함안군이 제철을 맞아 판매중인 샤인머스켓 포도를 더욱 많은 소비자들이 맛볼 수 있도록 오는 8일 오후 4시 네이버쇼핑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시중가보다 30% 이상 할인하여 2kg 상자당 3만 원에 판매를 실시한다.
이번 판매 행사는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시대를 맞아 샤인머스켓 포도를 좋아하는 젊은 소비층을 겨냥해 기획했다.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당도 16Brix 이상 제품을 판매한다.
함안 샤인머스켓 포도는 100% 비가림 재배와 오랜 포도 재배지역 농업인들의 수준 높은 재배기술로 특유의 진한 향과 단단한 과육, 다른 지역 샤인머스켓 포도보다 더욱 달달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함안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라이브 커머스 행사를 통해 맛있는 함안 샤인머스켓 포도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는 만큼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함안군,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예방‘총력전’
함안군은 최근 강원도 양돈농장에서 연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아프리카돼지열병(이하 ASF)의 지역 내 유입을 차단하기 위해 강화된 방역대책을 추진한다.
군은 추석명절이 다가오면서 고향을 방문하는 벌초·귀성객들이 증가, 아프리카돼지열병 전파에 대한 우려가 커짐에 따라 전염병 원천차단을 위해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아직 함안군을 비롯해 경상남도 전역에서 ASF를 유발하는 바이러스가 검출된 사례는 없지만 최근 계속해서 강원지역에서 발생하고 있어 긴장을 늦출 수 없는 상황이다.
이에 군은 공동방제단 3개팀과 군 방역차량을 이용해 관내 모든 양돈단지에 대한 집중방역을 실시한다. 또한 소독약품 및 야생 멧돼지 기피제 등을 농가에 추가로 배부하여 농가 내 자체방역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k755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