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경남] 함안 샤인머스켓, 라이브커머스 판매 ‘대박’

[중부경남] 함안 샤인머스켓, 라이브커머스 판매 ‘대박’

기사승인 2021-09-09 17:02:21
[함안=쿠키뉴스] 최일생 기자 = 함안군 특산물인 샤인머스켓이 네이버 쇼핑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소개되면서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 준비 물량이 완판되는 대박을 터뜨렸다.


함안군은 8일 오후 4시부터 1시간 동안 칠북면 이령리 차영돈 농가의 농장에서 진행한 현장 라이브커머스가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준비한 1100상자(3만 원/2kg)를 완판했다.

이번 행사는 샤인머스켓의 본격적인 출하에 맞춰 품질 좋은 함안 샤인머스켓을 널리 알리고 소비자와 실시간 소통하는 새로운 유통채널인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고자 마련됐다.

함안군 관계자는 “앞으로 비대면 마케팅을 적극 활용하기 위하여 새로운 판매채널을 확보해 함안의 우수 농·특산물 홍보 및 판매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조근제 함안군수,‘국지도 30호선 산인 모곡램프’현장방문

조근제 함안군수는 ‘국지도 30호선 산인 모곡램프’ 개통을 하루 앞둔 8일 산인면 신산리 현장을 방문, 개통 준비 상황을 점검했다.


‘국지도 30호선 산인 모곡램프’는 국지도 30호선과 지방도 1021호선을 연결하는 길이 336m의 램프로 총 사업비 15억 원을 들여 지난해 7월 착공, 1년여 공사 기간을 거쳐 9월 9일 개통했다. 

모곡램프는  산인면 모곡마을과 입곡군립공원, 고려동유적지 등 그간 국지도 30호선에서 진입이 불편했던 지역의 주민들과 관광객들의 불편 해소를 위해 추진됐다.

조 군수는 “모곡램프 개통으로 마을 진입로와 창원 방향 회차로가 확보돼 이용자들의 교통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의령군 농공단지 활성화 방안 모색 '농공단지 기업체 간담회'

의령군(군수 오태완)은 8일 군청 회의실에서 장기화되는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기업경영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농공단지의 새로운 활로 모색을 위한 '농공단지 기업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오태완 의령군수를 비롯한 관내 20개 기업체 대표 및 관계자, 구룡·동동농공업단지협의회, 부림·봉수농공단지협의회 회장 및 사무국 관계자 등 25여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 군은 지난 7월 발표된 정부의 농공단지 활성화 지원정책 안내와 경상남도 및 의령군 기업지원시책 등을 설명하고, 기업들의 현장 애로사항과 농공단지 활력회복 및 발전방향 모색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체 관계자들은 원활한 물류 소통 방안 강구와 근로자 기숙사 건립, 노후된 상하수도 기반시설 정비, 인력난 해소 등을 위한 실질적인 방안 마련을 요구했다.

오태완 의령군수는 “이번 간담회를 시작으로 농공단지 활성화 뿐만 아니라 현장의 당면한 문제에 대해 함께 대책을 강구하고 기업경영의 좋은 아이디어는 같이 공유하여 서로 상생 발전할 수 있는 소통의 자리가 지속되길 바란다”며 의령군과 기업체가 상호 협력해 나가기를 당부했다.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