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장애인체육회 창립총회 공식 출범 [의령소식]

의령군 장애인체육회 창립총회 공식 출범 [의령소식]

기사승인 2021-11-11 17:51:56
10일 경남 의령군청 4층 회의실에서 2900여 장애인의 건강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이끌 의령군 장애인체육회 창립총회가 열렸다.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장애인체육회 임원 구성(안), 장애인체육회 규약(안), 장애인체육회 사무국장 임명 동의(안) 등 3개 안건을 심의 의결하고 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의령군장애인체육회는 오태완 의령군수를 당연직회장으로하고, 부회장 3명을 포함한 이사 19명과 감사 2명으로 구성했다. 

오태완 군수는 “장애인체육회 설립을 시작으로 장애인들의 생활체육 활성화에 건강증진에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의령농협, 농협의령군지부 농업인의 날 기념 가래떡 나눔 행사

의령농협(조합장 김용구)과 농협의령군지부(지부장 오재덕)는 11일 농업인의 날을 맞아 의령군청 광장에서 군 공무원과 방문 민원인을 대상으로 가래떡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 오태완 의령군수가 우리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과  쌀 소비촉진 홍보를 위해 참석했다. 의령농협과 농협의령군지부는 농업인의 날을 맞아 미래 농업의 중요성을 알려 농민들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 시키고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잘 극복하자는 의미로 실시했다

또한, 11월 11일은 ‘빼빼로 데이’로 친구나 연인 등 지인들에게 빼빼로 과자를 주고 받는 날로 인식되어 왔는데, 농업인의 날과 함께 우리 먹거리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날로 인식되기를 바라는 취지에서 가래떡 1000개를 만들어 지역 농업기관단체와 농협내방객을 대상으로 나눔행사를 했다.


◆의령소방서, 119다매체 신고 서비스 홍보

의령소방서(서장 조강래)는 화재 및 각종 재난·사고 발생 시 다양한 방법으로 신고가 가능한 ‘119다매체 신고 서비스’를 홍보한다.

‘119다매체 신고 서비스’는 신고자가 위급한 상활일 때 음성통화 신고뿐만 아니라 문자, 애플리케이션(앱), 영상통화 등 다양한 방법을 이용해 신고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문자 신고는 전화 불통 등 음성통화가 곤란한 상황에 119번호로 신고 내용을 입력 후 전송하면 신고가 접수되고 사진 및 영상도 문자로 첨부 가능하다.

애플리케이션(앱) 신고는 핸드폰에 ‘119신고’라는 앱을 다운로드해 설치 후 터치만으로도 신고를 빠르게 할 수 있으며 현 위치 정보도 전달이 가능하여 산악 조난사고 등 사고에 활용이 가능하다.

영상통화 신고는 119번호를 누르고 영상통화 버튼을 누르면 신고가 가능하고 청각장애인이거나 외국인일 경우에 손짓, 수화 혹은 종이에 적은 신고 내용으로도 신고가 가능하다.


◆의령군민문화회관 <드로잉 서커스> 공연

의령군(군수 오태완)은 11월 ‘의령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오는 25일 오전 10시 <드로잉 서커스> 공연을 의령군민문화회관 공연장 무대에 올린다.

이번 공연 <드로잉 서커스>는 드로잉을 서커스와도 같은 화려한 퍼포먼스로  재탄생시킨 ‘크로키키 브라더스’만의 새로운 공연 형태이다.


‘크로키키 브라더스’는 <드로잉 서커스>의 대표팀으로 2016년 안산국제거리극축제 광대의 도시 최우수작 선정, 2017년 제14회 부산국제연극제 다이나밋 스트릿   은상을 수상했다.

tvN <문제적남자>와 EBS <딩동댕유치원> 등에도 출연해 활약하였으며 전 세계의 무대에서 활발하게 공연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의령군, 대형폐기물 배출 인터넷 신고 시행

의령군(군수 오태완)은 11월부터 대형폐기물 배출에 따른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대형폐기물 배출신고를 시행하고 있다.

그동안 가전제품이나 폐가구 등 대형폐기물을 배출하려면 읍·면사무소에 방문하여 해당폐기물 수수료를 지급하고 납부필증을 구입해 해당폐기물에 부착한 후 정해진 장소에 버려야 했다. 그러나 앞으로는 의령군청홈페이지 대형폐기물 신고사이트에 접속해 온라인으로 신고하면 된다.

신고하는 과정은 별도의 가입이 필요 없이 배출자 성명과 연락처, 주소, 품목, 배출일자 등을 입력하고 신용카드나 무통장 입금을 통해 수수료를 납부하면 신고가 완료된다.

의령=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