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토요애 의령 농특산물 온라인 축제 개최 [의령소식]

2021 토요애 의령 농특산물 온라인 축제 개최 [의령소식]

기사승인 2021-11-18 17:56:12
경남 의령군(군수 오태완)의 대표 농특산물 축제인 ‘2021 토요애 의령 농특산물 축제’가 20일 시작을 알렸다.

이번 농특산물 축제는 “의령과 함께라면 매일매일 즐겁다”라는 주제로 11월 20일부터 12월 19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병행해 개최된다.


축제의 첫날인 20일 오전 10시에는 유튜브 채널(채널명:토요애TV)에서 랜선 개막식이 열린다.

개막식에는 오재덕 축제위원장의 대회사를 시작으로 의령 홍보 영상과 농특산물 축제 SNS 공모 영상이 송출되며, 시청자와 함께하는 댓글 이벤트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축제 기간 동안에는 라이브 커머스, 크라우드 펀딩, 토요애 쇼핑몰 특별 판매전 등 온라인 판촉행사를 추진해 의령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최대 2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온라인 축제에 참여하여 구매한 소비자들에게는 택배비 전액을 지원한다.

또한 내달 4일부터 12일까지 주말마다 의령 청소년 문화의 집 앞에서는 농특산물 특별 판매전도 개최된다. 소규모 공연, 체험행사 등도 예정돼 있다.


◆의령군, 2022년 공모사업 대비 직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의령군(군수 오태완)은 17일, 18일 이틀간 공모사업 관련 공무원 50명을 대상으로 ‘2022년 공모사업 대응 역량강화’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내년도 정부 각 부처의 국비지원 사업에 대한 정보 습득과 군 현안에 맞춘 신규 사업 발굴, 지역발전을 위한 정부의 다양한 공모사업에 대한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지역 소멸’ 관련한 사업에 대해 다양한 의견 교환이 이뤄졌다.

군 관계자는 “실무 위주의 교육으로 직원들의 참여가 어느 때보다 뜨거웠다”라며 역량 강화 교육의 효과를 자신했다.

한편 의령군은 2019년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3년간 직원들의 공모사업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그 결과 올해 10월 말 기준 336여 억 원의 공모사업비를 유치하는 성과를 내는 등 군정 발전을 위한 디딤돌 역할을 공모사업 대응 역량교육이 톡톡히 하고 있다.


◆의령군여성단체협의체 여성리더 역량강화 진행

의령군 여성단체협의회(회장 허둘이, 명예회장 배민주)는 18일 의령군 한우산 일대에서 여성리더 역량강화를 위한 시간을 가졌다.

10개 단체 50여 명의 회원과 함께한 이번 행사는 의령의 대표 관광지인 한우산 일대 환경정화 캠페인과 지역 내 특산품인 곡물로 쌀빵 만들기 등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의령군여성단체협의회는 농촌일손돕기, 사랑의 젓갈나눔, 취약계층 반찬 봉사, 불우이웃돕기 기탁 등 활발한 사업들을 추진하며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이날 역량강화대회에 참석한 오태완 군수는 지역발전에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여성지도자들을 격려하는 등 훈훈한 장면을 여러 연출했다.

의령=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