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청년 면접정장 대여사업 '청년날개 FIT' 운영 [양산소식]

양산시, 청년 면접정장 대여사업 '청년날개 FIT' 운영 [양산소식]

기사승인 2022-01-20 16:08:31
양산시(시장 김일권)가 청년들의 구직비용 절감을 위해 양산시 청년 면접정장 대여사업 '청년날개 FIT'사업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시행한다.  

관내에 면접정장 대여업체가 없어 인근 김해, 부산 등 관외로 정장을 대여하러 가야 했던 지역 청년들의 불편함과 취업준비에서 가장 큰 부담인 면접접장에 대한 경제적·심리적 부담에 대한 청년들의 어려움 개선을 위해 지난해 5월부터 시행해 총 182명의 청년이 정장대여 서비스를 이용했다. 


이 가운데 18명이 취업에 성공했고, 시는 취업합격자에게 축하 서한문과 모바일 케이크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와 함께 이들의 취업후기를 취업준비생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올해는 전년도 사업평가와 의견수렴을 통해 제안되었던 불편사항을 개선하고자 지원대상을 확대하고 면접증빙서류 간소화를 추진한다. 

기존 지원대상은 현재 면접정장 대여사업을 추진 중인 전국 50여개 지자체 대부분에서 지원하고 있는 만 19세부터 39세이하로 돼 있어 특성화고 취업준비생과 같은 고교졸업예정자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취약점이 있었다. 

이 점을 개선하기 위해 양산시는 2022년 사업에 고교졸업예정자를 포함하고 소규모 사업장에 면접을 보는 청년들의 불편과 어려움을 줄이기 위해 면접증빙서류를 간소화하는 등 더 나아진 서비스로 청년들을 지원한다.
  
양산시에 주민등록을 둔 고등학교 졸업예정자-39세 이하 취업 면접 예정 중인 청년구직자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대여 품목으로는 남자용 자켓, 셔츠, 바지, 넥타이와 여자용 자켓, 블라우스, 치마(또는 바지)등이다.

김일권 양산시장은 "면접정장 대여사업이 청년들에게 가장 직접적인 도움이 되는 사업인 만큼 지원에서 소외되는 청년이 없고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계속적으로 개선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양산=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