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제60회 도민체전서 ‘시부 종합 3위’ 쾌거 외 [경산소식]

경산시, 제60회 도민체전서 ‘시부 종합 3위’ 쾌거 외 [경산소식]

기사승인 2022-07-19 14:24:41
강영근 경산시 체육회장과 조현일 경산시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경산시 제공) 2022.07.19
경산시가 지난 15일부터 4일간 포항시에서 펼쳐진 ‘제60회 경북도민체육대회’에서 포항시, 구미시에 이어 시부 종합 3위를 차지했다.

이번 대회에서 경산시 선수단은 29개 종목에 임원과 선수 861명이 출전했으며, 수영·역도·복싱 3개 종목에서 1위를, 배구·육상(트랙)·테니스 3개 종목에서 2위를, 레슬링·소프트테니스·육상(필드) 종목에서 3위를 차지하는데 힘입어 시부 종합 3위에 올랐다. 

특히, 경산시 조재민 선수(수영)는 대회신기록(배영 50m, 배영 100m)과 4관왕(배영 50m, 배영 100m, 혼계영 400m, 계영 400m)을 달성해 최우수 선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강영근 체육회장은 “이번 도민체전에서 시부 종합 3위 입상은 28만 시민들의 성원이 큰 힘이 됐다”며 “특히 지원을 아끼지 않은 조현일 시장님 그리고 열심히 싸워준 모든 선수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연일 종목별 경기장을 직접 찾아 “필승의 각오로 경기에 임해 28만 경산시민과 함께 승리의 기쁨을 나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고 한 사람도 다치는 선수가 없기를 바란다”며 선수들을 격려했다.


조현일 경산시장, ‘첫 확대 간부회의’ 주재…‘시민중심 행복경산’ 강조

첫 확대 간부회의를 주재한 조현일 경산시장이 5급 이상 간부들과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경산시 제공) 2022.07.19
조현일 경산시장은 지난 18일 5급 이상 간부 전원 총 71명이 참석한 가운데‘시민중심, 행복경산’이란 시정 목표를 기치로 출범한 민선 8기 첫 확대 간부회의를 주재했다. 

조현일 시장은 취임 일성으로 강조했던 민선 8기 경산시정 핵심 가치를 시민 중심의 행정 추진임을 다시 한 번 천명했다.

조 시장은 “지금까지 직원들이 경산 발전의 초석을 견고히 다져왔다면 이제부터는 그 초석 위에 시민들이 여유와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모든 업무를 추진하는 데 시민 중심을 기준 가치로 삼고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시정 변화와 성과를 끌어낼 수 있도록 민선 8기 공약의 세부적인 실천 계획을 수립할 것”을 주문했다.

이어 “‘일하는 조직문화’를 이루기 위해 적극적으로 일하고 노력하는 직원이 우대받는 공직문화로 바꿔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조 시장은 “간부공무원이 소신 있게 자율적인 판단에 따라 일하고, 스스로 책임지는 자율문화가 정착되도록 해달라”며 “여름휴가를 재충전의 기회로 삼도록 하고, 휴가 기간 중 업무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현일 경산시장, 경산상공의원과 첫 간담회…“기업이 성장해야 경산 발전 발판 마련”

조현일 경산시장이 경산상공회의소 상공의원들과 첫 간담회를 갖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경산시 제공) 2022.07.19
조현일 경산시장은 19일 경산상공회의소 대회의실에서 상공의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산시장 초청 상공의원 간담회’에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조현일 시장 취임 후 기업인들과의 첫 만남의 자리로 ‘일자리중심 미래경제’를 시정 목표로 출범한 민선 8기 시정에 대한 기대감을 갖고 지역 상공인들의 기업 경영과 관련한 애로사항과 건의 사항 등을 청취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안태영 상의회장과 참석자들은 최근 국제유가와 원자재 가격의 동반 상승으로 인플레이션이 심화하는 등 기업 경영이 녹록지 않음을 토로하며 ‘진량 하이패스 IC의 조기 추진’과 ‘경산지식산업지구 내 입주 기업들을 위한 지원시설’을 조성해 줄 것을 건의했다.

조현일 시장은 “기업 현장의 애로사항이 해소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 기업이 성장해야 경산시 발전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다”며 “물류 수송의 중추 역할을 할 종축고속화도로 건설 등 기업친화적 경영환경 조성으로 2배 더 행복한 경산 시대를 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미래의 웹툰 작가들 모여라”…경산시, ‘웹툰창작체험관’ 개강

경산시가 오는 10월 29일까지 ‘2022년 경산시 웹툰창작체험관’을 운영한다. (경산시 제공) 2022.07.19
경산시는 지난 16일부터 10월 29일까지 경산생활문화센터 강당에서 ‘2022년 경산시 웹툰창작체험관’을 운영한다.

이번 경산시 웹툰창작체험관 수업은 웹툰에 관심이 있는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만화일기, 이모티콘 창작, 우리동네 이야기 등 4개의 기초반으로 매주 토요일 운영된다.

Daum에서 웹툰을 연재한 채덕(본명 채민성) 작가와 금수문화예술운영협의체에서 강의 경험이 풍부한 한창옥 강사가 강의를 진행한다. 

수강생들은 웹툰창작체험관 수업에서 전용 태블릿을 활용해 만화 그리기, 기초 이모티콘 만들기, 만화일기 등 기초드로잉 및 스토리 구성, 캐릭터 구현 및 다양한 웹툰 기초를 체험하며 미래 진로 체험과 웹툰 창작 재능을 발견할 좋은 기회를 가지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웹툰 창작체험관 수업은 2016년부터 지금까지 시민들에게 꾸준한 관심을 얻고 있는 인기 강좌다. 

최남수 경산시 문화관광과장은 “웹툰은 드라마, 영화, 게임, 소설 등 다른 분야로 다양한 확장이 가능한 강점이 있는 산업”이라며 “이번 교육으로 수강생들이 다양한 이야기를 웹툰으로 풀어낼 수 있는 창작자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산=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