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경찰청, 음주운전 일제단속 실시 [경남소식]

경남경찰청, 음주운전 일제단속 실시 [경남소식]

기사승인 2022-09-15 11:15:17
경남경찰청이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각종 모임이 증가하는 등 음주운전 사고 예방 및 분위기를 선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16일 도내 전 경찰서에서 음주운전 일제 단속을 실시한다. 


도내 전 경찰서에서 교통(지역)경찰과 경찰관기동대 경력을 최대로 동원해 주요 관광지나 식당가, 시내 유흥가 부근에서 스팟 이동식 단속을 하고, 고속도로순찰대에서도 요금소 진·출입로 등에서 단속을 실시한다. 

또한 도경의 암행순찰 단속팀도 일선 경찰서 단속팀과 합동으로 일제 단속에 나설 예정이다.   

경남경찰청 관계자는 "음주운전으로 인한 사고는 자칫 대형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니 한 잔의 술이라도 마신 경우에는 절대 운전을 해서는 안되며 운전 중에 음주운전 의심 차량이 있는 경우 112로 신고 해 줄 것"을 당부했다.



◆경남선관위, 유치원생 대상 '어린이 선거교실' 운영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민주시민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11개 과정의 민주시민교육을 진행한다. 

이 가운데 지난 6월14일부터 9월28일까지 창원권내의 유치원 9곳, 270여명의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선거교실'을 운영한다. 


경남선관위는 민주시민교육의 일환으로 14일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 6층 대회의실에서 창원 국제예술 유치원을 대상으로 어린이 선거교실 연수를 실시했다.



◆2022 경남농협본부장기 노인게이트볼대회 개최


경남농협(본부장 김주양)이 주최하고 대한노인회 경상남도연합회(회장 신희범)가 주관하는 '2022 경남농협본부장기 노인게이트볼대회'가 14일 창원보조경기장에서 개최됐다.

경남농협은 고령화 시대를 맞아 지역 어르신들에게 건전한 여가선용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08년부터 개최한 이래 13회째를 맞고 있으며 올해는 18개 시군에서 20개 지회, 40개 팀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신희범 회장은 대회사에서 "대회를 통해 그동안 갈고 닦으신 기량을 맘껏 발휘해 건강증진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주양 본부장은 "코로나19라는 어렵고 힘든 시기를 건강히 보내고 참여해 주신 어르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리고 상호간에 우정을 나누고 체력을 길러 정신과 육체가 더욱 젊고 건강한 행복한 노후가 되길 바란다"며 "경남농협은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 재창업 특례보증대출 판매


NH농협은행 경남본부(본부장 최영식)가 코로나19로 폐업 후 재창업한 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초기창업자금 지원을 위한 '재창업 특례보증대출' 상품을 판매한다.

재창업 특례보증대출은 2020년 이후 폐업 후 재창업하거나 업종을 전환한 소기업 및 소상공인이라면 신청 가능하다. 


지역신용보증재단이 보증하는 전액보증서 담보대출로 대출한도는 최대 5000만원, 대출기간은 최대 5년이다. 

상환방법은 일시상환 또는 원금균등분할상환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중도상환해약금은 면제된다.

최영식 농협은행 경남본부장은 "코로나19 장기화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다시 시작하려는 도내 소기업 및 소상공인에 대해 이번 재창업 특례보증대출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NH농협은행은 앞으로도 도내 소기업 및 소상공인에 대한 적극적인 금융지원을 통해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