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고성군, 관내 경로당 공공 와이파이 구축을 위한 협약체결 [고성소식]

경남 고성군, 관내 경로당 공공 와이파이 구축을 위한 협약체결 [고성소식]

기사승인 2023-08-17 17:40:27
경남 고성군은 8월17일 ㈜케이티와 경로당 공공 근거리무선망(와이파이)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군은 관내 경로당에 공공 근거리무선망을 설치해 어르신들이 자녀들과 영상통화를 하거나 유튜브를 시청하는 등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데이터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또한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정보화 교육을 실시해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하실 수 있도록 도와 세대 간 정보 격차를 줄이고, 알리미 텔레비전(TV) 채널을 통해 재난·재해, 건강정보 알림 등을 쉽고 편하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협약에 따라 ㈜케이티는 관내 모든 경로당(330개소)에 △공공 근거리무선망 △맞춤형누리방송(IPTV, 인터넷망을 통한 텔레비전 서비스) △알리미 텔레비전 채널 운영 등 스마트 경로당을 만들기 위해 통신망을 지원하고, 군에서는 인터넷 이용 요금을 3년간 지급하며, 이후 사용량 등을 확인해 연장 계약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고성학당 어르신들, 전국·경남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작품 수상

고성군은 2023년 전국·경남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에서 하일면 평촌학당 조경자씨 등 6명의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 시화전에서는 △조경자(83, 하일면 평촌학당)씨의 ‘작은 내소원’이 하나은행장상(전국 3위) △송석연(81, 하이면 덕명학당)씨의 ‘뻐스’와 진필임(77, 하일면 수양학당)씨의 ‘처마 끝 제비’가 경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상△김근숙(83, 고성읍 제일교회학당)씨의 ‘문해 내 인생의 빛’, 배수현(59,  늘배움학교)씨의 ‘나의 꽃을 피우고 싶다’, 김상금(79, 늘배움학교)씨의 ‘공부는 신기하다’ 등 3개 작품이 경남평생교육진흥원장상을 받았다.

시상식은 9월 20일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행사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늦은 나이에도 배움에 열심인 어르신들에게 존경을 표한다”며 “앞으로 다양한 활동과 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의 배움에 대한 열의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고성군, 제19회 고성군수배 배드민턴대회 개최

고성군은 8월20일 고성군실내체육관에서 ‘제19회 고성군수배 배드민턴대회’를 개최한다.

고성군배드민턴협회(회장 최철호)에서 주최 및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배드민턴을 통해 생활체육의 영향력을 넓히고 동호인의 경기력과 유대감을 키우기 위해 개최되며 관내 배드민턴 동호인 및 고성 향우 200여명이 참가한다.


경기는 남자복식, 여자복식을 연령별(20대, 30대, 40대, 50대, 60대), 급수별(A조, B조, C조, D조, E조)로 나누어 진행되며 예선은 조별 리그전, 본선은 토너먼트 방식으로 최종 우승을 가린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평소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이고 동호인의 우애와 화합을 다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고성군, 제17회 경상남도지사배 남·녀 유소년 농구대회 개최

고성군은 8월19일부터 20일까지 고성군국민체육센터에서  ‘제17회 경상남도지사배 남·녀 유소년 농구대회’를 개최한다.


경상남도체육회(회장 김오영)에서 주최하고 경상남도농구협회(회장 추영택)와 고성군농구협회(회장 김태성)에서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19일 남·여 중등부, 20일 남·여 초등부 경기를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하며, 도내 20여개팀, 300여명이 참가하는 가운데 우승을 가린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이번 대회가 유소년 농구클럽이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바탕이 돼 선수들의 친목 도모와 실력향상 그리고 종목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무엇보다 선수 모두가 경기를 즐기고 부상 없이 안전하게 돌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성=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