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양돈농가 맞춤형 종합컨설팅 제공 [창녕소식]

창녕군, 양돈농가 맞춤형 종합컨설팅 제공 [창녕소식]

기사승인 2023-08-29 10:26:33
경남 창녕군이 최근 축산물가격 하락, 사료가격 상승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종합컨설팅을 통해 기술적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돌파구를 찾고 있어 주목된다.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과 창녕군농업기술센터는 28일 창녕군 영산면 소재 돼지농가를 대상으로 질병 관련 분야에 대해 전문가 종합컨설팅을 실시했다.


올해로 12년째 시행하는 축산농가 컨설팅은 사전 기술 수요조사와 분야별 최고 전문가로 팀을 구성해 진행된다. 또한 축산농가에 도움을 주는 실질적인 컨설팅으로 지역 축산농가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컨설팅에 참석한 창녕군 도방육종의 여준모 농가는 “최근 사료비 상승 등으로 어려움이 많은데 경영구조개선 및 질병 관리 등 기술적으로 개선할 점에 대해 컨설팅을 받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라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김종옥 축산과장은 “권역별 맞춤형 컨설팅은 축산물 수입 증가와 사료비 상승, 수급 불균형에 따른 축산물가격 하락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의 기술경쟁력을 높이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재부창녕군향우회, 고향사랑기부금 2500만원 기부

창녕군은 재부창녕군향우회 임원진이 창녕군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 25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재부창녕군향우회 장진곤 회장을 비롯한 임원진은 교류협력 증진을 위한 향우회 간담회에서 창녕군 고향사랑기부제를 응원하는 메시지와 함께 기부금을 전달했다.


장진곤 재부창녕군향우회장은 “향우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창녕의 발전을 위해 기부에 참여했다”라며, “더 많은 향우의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를 끌어내 고향 창녕을 힘닿는 데까지 돕겠다”라고 말했다.

성낙인 군수는 “재부창녕군향우회의 고향에 대한 변함없는 애정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고향을 응원해주시는 많은 향우님들의 마음에 보답할 수 있도록 창녕군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창녕=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