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석원 거제부시장, 기획재정부 방문…‘한·아세안 국가정원’ 예타 적극 검토 협조 요청

정석원 거제부시장, 기획재정부 방문…‘한·아세안 국가정원’ 예타 적극 검토 협조 요청

기사승인 2023-09-13 17:23:02
정석원 거제시 부시장은 12일 기획재정부를 방문해 재정관리관, 재정관리국장, 관련 과장 등 면담을 갖고 ‘한·아세안 국가정원 ’예비타당성조사 요구서에 대한 적극적인 검토를 요청했다.

이날 정 부시장은 재정관리관, 재정관리국장, 농림해양예산과장, 타당성심사과장 등을 차례로 만나면서 9월 제출할 예정인 한·아세안 국가정원 조성사업 예비타당성조사 요구서에 대한 적극적인 검토를 요청하고 반드시 대상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정석원 부시장은 “한·아세안 국가정원 사업은 국가 간 약속이며 지역에 꼭 필요한 사업인 만큼 최선을 다해 예타 대상사업에 선정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거제시는 산림청 경상남도와 함께 기재부 등 관련 부처를 수시로 방문해 ‘한·아세안 국가정원’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농협거제시지부, (사)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에 1천만원 상당 포도 기부

농협은행 거제시지부(지부장 김창배)는 12일 시청 중앙현관에서 (사)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에 1000만원 상당의 포도를 기부했다.


이날 기부식에는 농협은행 거제시지부 김창배 지부장과 (사)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김창호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 6명이 참석했다.

기부받은 포도는 협의회에서 관내 종합사회복지관, 장애인, 노인 시설 등에 골고루 전달할 예정이다.


◆농약안전보관함 보급사업 설명회 및 협약식

거제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농촌지역 주민의 우발적 음독자살시도 등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2023년 농약안전보관함 보급사업을 시행한다.


시는 앞서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과 한국자살예방협회에서 주관하는 ‘농약안전보관함 보급 공모사업’에 선정돼 총 50개의 보관함을 확보했다.

거제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농약안전보관함 보급사업에 선정된 사등면 3개마을(오량마을, 언양마을, 견내량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지난 9월 11일부터 사업설명회를 진행하며 사업 목적과 진행과정에 대해 설명했다.

거제=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