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톡톡! 함께 만들어나가는 밀양여지도' 콘텐츠 아이디어 발굴 이벤트 [밀양소식]

'아이디어 톡톡! 함께 만들어나가는 밀양여지도' 콘텐츠 아이디어 발굴 이벤트 [밀양소식]

기사승인 2023-09-13 23:59:22
경남 밀양시는 13일부터 오는 27일까지 밀양시 누리집을 통해  ‘밀양여지도 콘텐츠 아이디어 발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밀양여지도는 연도별 항공사진을 활용해 토지정보, 생활정보, 문화관광 등 각종 시설정보를 통합해 검색할 수 있는 밀양시 공간정보 대시민 인터넷서비스다.


이번 이벤트는 테마별 콘텐츠 아이디어 발굴을 목적으로 진행되며, 밀양여지도에 대한 설문조사를 통해 시민들이 원하는 콘텐츠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벤트 참여는 밀양시리빙랩플랫폼 ‘정책투표’ 게시판으로 들어오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3만원 상당의 배달앱 상품권과 1만원 상당의 커피+케이크 쿠폰이 준비돼 있다. 

서연주 공보전산담당관은 “콘텐츠 아이디어 발굴 이벤트를 통해 밀양여지도를 시민과 함께 만들어나가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다양한 아이디어 발굴로 일상생활에 유용한 서비스를 구축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밀양시, 지역 무형유산 행정역량 강화 워크숍

밀양시는 12일에서 13일 이틀간 문화예술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했다.

이번 워크숍은 문화재청의 지역 무형유산 보호 지원 사업 중 무형유산의 보전과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문화·예술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 및 관계 기관과 단체 등에서 70여명이 참석했다.


‘소통·공감·협력’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워크숍에서는 서울예술대학교 허제훈 교수가 전통 문화예술에서의 디지털 아트 활용방안에 관한 특강을 진행했다.

더불어 분임별 토의와 팀빌딩 시간을 통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며 다채로운 협업 강화의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은 유관 업무 담당자들이 서로 소통하고 지역 무형유산 활성화를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밀양시, 중간조직 역량강화 통합 연찬회

밀양시는 13일 아리나호텔에서 중간조직 구성원 및 공무원 등 40여 명을 대상으로 통합 연찬회를 했다.

이번 연찬회는 도시재생지원센터, 마을만들기지원센터 2개 중간조직 구성원이 함께 참여하는 첫 번째 연찬회로 업무역량 강화 및 소통·화합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중간조직이란 행정과 주민의 중간자적 입장에서 행정의 요구사항을 이행하고 주민의 입장을 대변해 중재자, 조정자 역할을 수행하는 조직을 말한다.

연찬회는 중간조직 실무협의회 회의를 통해 향후 업무 추진계획 및 주요시설 운영사례 등을 공유하고 ‘지역활성화 우수사례’, ‘인구감소지역의 새로운 활력 제고’ 등을 주제로 전문강사를 초청해 실무 적용과 더불어 밀양시 중간조직의 장기적 운영방향도 점검할 수 있는 특강으로 구성됐다.

박일호 시장은 ‘중간조직 구성원의 책임과 역할’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면서 “이번 통합 연찬회를 계기로 유사한 기능을 하는 중간조직 간 업무연계와 유대를 강화하고 시의 발전과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이 꾸준히 지속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밀양시, 정기분 재산세 158억원 부과

밀양시는 9월 정기분 재산세(토지·주택 2기분) 7만9211건에 158억3066만원을 부과하고 납세 고지서를 발송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4억2600만원(2.6%)이 감소한 금액이다. 감소원인은 정부의 보유세 부담 완화 정책으로 개별공시지가 하락 및 1주택자 공정시장가액 비율 인하 적용에 따른 것이다.

재산세는 과세기준일(6월1일) 현재 토지와 주택 소유자에게 부과된다. 토지분 재산세는 9월에 전액 부과된다. 주택분 재산세의 경우 재산세(본세)의 세액이 2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7월과 9월에 각각 2분의 1씩 부과된다.

납부는 전국 모든 금융기관의 ATM기에서 납세고지서 없이 납부 가능하며, 금융기관의 방문 없이도 위택스 또는 인터넷지로, 가상계좌 납부, ARS 간편납부 서비스 등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재산세는 시 재정의 주요 재원으로 지역발전과 시민의 복지증진을 위한 소중한 재원이다"며 오는 10월4일까지 납부할 것을 당부했다.

밀양=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