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장배 태권도 한마당대회와 김해시탁구협회장기 탁구대회가 오는 23일과 24일 개최한다.
'제25회 김해시장배 태권도 한마당대회'는 김해문화체육관에서 김해시태권도협회 주최·주관으로 진행한다. 이번 대회에는 1000여명의 동호인들이 모여 겨루기와 품새, 손날격파, 태권체조 등 4개 종목을 놓고 겨룬다.
'제60회 김해시탁구협회장기 탁구대회'는 김해체육관에서 김해시탁구협회 주최·주관으로 개인 단식과 단체전을 개최한다. 이번 대회에는 800여명의 탁구 동호인들이 참가해 기량을 대결한다.
◆김해시 반려동물 영업장 불탈법 점검한다
김해시가 10월13일까지 지역 내 반려동물 영업장들을 대상으로 일제 점검을 벌여 불탈법행위를 적발한다.
점검 대상은 동물 판매나 미용 생산 전시 위탁관리업 등 반려동물 영업장 93개소다.
점검 내용은 △영업별 시설과 인력 기준 준수 여부 △영업자와 종사자의 준수사항 이행 여부 △영업자 교육 이수 여부 등이다.
점검 결과 위반사항이 확인된 반려동물 영업장은 경미한 경우 현장지도와 시정조치를 하고 위반 강도가 높으면 시정명령과 영업정지 등 행정처분을 단행한다.
시는 지난 상반기에는 반려동물 영업장 79개소를 대상으로 일제점검을 벌여 19건의 현장지도와 2건의 시정명령을 내렸다.
시는 성숙한 반려동물 영업장 문화를 조성하도록 반려동물 영업장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김해지역에는 총 317개소(동물미용업 132개소, 동물위탁관리업 55개소, 동물병원 48개소, 동물판매업 41개소, 동물생산업 24개소, 동물전시업 7개소, 동물운송업 5개소, 동물장묘업 4개소, 동물수입업 1개소)의 동물 관련 영업시설이 운영 중이다.
김해=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