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정곡면 ‘복지빨래방’ 탄생 [의령소식]

의령군 정곡면 ‘복지빨래방’ 탄생 [의령소식]

기사승인 2023-10-31 19:37:19
경남 의령군 정곡면이 취약계층에 무료 세탁 서비스를 제공하는 ‘복지빨래방’ 문을 열었다. 이번 정곡면 복지빨래방 개소로 의령군에는 현재 6개의 공공 빨래방이 들어섰다.

이번 정곡면 ‘복지 빨래방’은 행정안전부 공공자원 개발 공유서비스 실적평가에서 의령군이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고, 그에 따른 특별교부세 4500만원을 지원받아 설치됐다.


복지 빨래방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장애인, 어르신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가정에서 세탁이 어려운 대형 이불을 수거해 세탁과 건조, 배달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이불 빨래 수거 및 배달 과정에서 복지 가구가 필요로 하는 생필품 전달, 말동무 되어주기 등 다양한 생활복지 돌봄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오태완 군수는 “의령군은 자체 특화사업으로 취약계층을 위한 공공 빨래방이 동네마다 생겨나고 있다”며 “소외된 이웃을 돕고 촘촘한 사회안전망 구축으로 마을 단위 돌봄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의령부자아카데미, 김현욱 전 아나운서 초청 '대화의 기술' 강연

의령군은 오는 7일 오후 7시 군민문화회관에서 김현욱 MC(前 KBS아나운서)를 초청 '의령 부자 아카데미 명사초청 특강'을 개최한다. 

‘의령부자아카데미’는 삶에 도움이 되는 아카데미로 다양한 강사진의 섭외로 군민들에게 큰 환영을 받고 있다. 풍요로운 지식을 부자처럼 많이 전달하자는 것이 아카데미의 기획의도다.


김현욱 MC는 '대화의 기술'이라는 주제로 우리 실생활 곳곳에 활용할 수 있는 100% 스피치 노하우를 흥미롭게 소개할 예정이다.

김현욱 MC는 KBS 공채 아나운서 출신으로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해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져 있다. 특히 스피치 교육전문가로 ‘대화법’에 탁월한 식견을 가지고 있어 좋은 배움의 시간이 될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의령군,‘청년 반값 임대주택 지원사업’참여자 모집

의령군은 관내 방치된 빈집을 리모델링하여 인근 시세의 반값으로 청년에게 임대주택을 제공하는 ‘청년 반값 임대주택 수리비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청년들의 주거 부담을 줄이고 인구 유입을 유도하는 ‘청년 반값 임대주택 지원사업’은 관내 1년 이상 방치된 빈집 소유자에게 주택 리모델링 비용의 80%(최대 2천만원)을 지원하여 의무임대기간(2~4년) 동안 인근 시세의 반값으로 청년에게 임대주택을 제공한다.

신청접수는 오는 11월 8일까지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빈집 소유자는 지원신청서 및 자격 증명서류를 구비하여 빈집 소재 읍면사무소 또는 의령군청 소멸위기대응추진단 청년정책팀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의령=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