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서 눈부신 활약 펼쳐 [사천소식]

사천시,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서 눈부신 활약 펼쳐 [사천소식]

기사승인 2023-11-10 16:54:11
경남 사천시 선수단이 지난 3일부터 8일까지 전라남도 목포에서 6일간 개최된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출전해 총 10개의 메달을 획득하는 눈부신 활약을 펼쳤다.

대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전라남도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전라남도 12개 시군, 38개 경기장에서 31개 종목이 펼쳐졌으며  9000여명(선수 6300명, 임원 및 관계자 2700명)이 참가했다.


사천시는 수영, 탁구, 축구, 농구, 론볼 등 총 5개 종목, 23명의 선수단이 경남 대표로 참가해 금메달 6개, 동메달 3개 등 총 9개의 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탁구 선수부에 출전한 정의남 선수는 남자단체전(class1~2)에서 금메달, 박건하 선수는 여자복식(class 11)과 여자단체(class 11)에서 각각 동메달, 축구 선수부는 남자 7인제 축구에서 동메달을 각각 차지했다.

특히 수영 동호인부 강창완 선수는 자유형 50m, 100m, 배영 50m, 남자계영 400m, 남자혼계영 400m에서 금메달을 획득, 5관왕을 차지하며 사천시 장애인체육의 명예를 드높였다.

박동식 시장은 "이번 대회에서 훌륭한 성적을 거둬 사천시의 위상을 높여준 선수단에 감사와 축하를 드린다"며 "경기 결과보다 함께 땀 흘리며 소통하는 과정을 통해 화합하고 희망찬 미래를 향해 동행하는 동반자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사천=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사천시, 고향사랑기부제 전문가 초청 특강 

경남 사천시가 고향사랑기부제의 안정적인 정착과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홍보 캠페인과 전문가 초청 특강을 실시하는 등 적극적으로 나선다.

시는 10일 오후 시청 대강당(2층)에서 사천시민과 직원 등 200여명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 전문가 초청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강사로 초청된 조재욱 경남대학교 정치외교학과 교수는 '고향사랑기부제의 도입과 사천시의 대응방안'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조 교수는 고향사랑기부제의 도입 배경, 제도의 필요성, 일본 고향납세제 분석을 통한 활성화 방안 모색 등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기부문화 확산과 지방재정확충,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지난 2021년 10월 제정됐으며 기부금은 별도 기금을 설치해 주민복리 증진과 지역경제활성화 등을 위해 사용된다.

개인 연간 기부상한액은 500만원이며, 10만원 기부 시 세액공제 10만원과 답례품 3만원이 제공된다.

세액공제는 10만원 이하는 전액, 10만원 초과는 16.5%가 공제되며, 답례품은 기부금액의 30%이내에서 제공된다. 기부방법은 고향사랑e음 누리집에 접속하거나 농협을 방문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특강을 통해 고향도 살리고, 지역경제도 활성화시켜 지역에 생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해 전 직원과 시민들이 더욱 관심을 갖고, 많은 사람들이 기부문화에 동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천=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사천시장애인체육회, '제2회 비장애인과 함께하는 장애인 건강걷기대회' 개최

사천시장애인체육회는 지난 9일 거북선마을에서 '제2회 비장애인과 함께 하는 장애인 건강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사천시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600여 명이 참여해 함께 걸으며 건강을 묻고 삶의 의지를 다지는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됐다.


이번 대회는 무지개빛 해안도로를 따라 거북선마을 해안공원에서 출발해 금문해안교 인근 소공원을 왕복하는 약 2km 구간의 코스로 진행됐다.

이날 걷기대회에 참가한 장애인과 비장애인은 무지갯빛 해안도로의 자연경관에 감탄을 자아냈으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사천시 발전을 기원했다.

이번 대회는 사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이용자들이 준비운동을 선보인 것은 물론 공기청정기, 건강검진권 등 다양한 경품 추첨 행사로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박동식 시장은 "이번 걷기대회는 사천시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화합해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우주항공복합 도시로 도약하는 힘찬 발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천=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서희영 회장, 친환경 실천운동 '바이 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서희영 사천상공회의소 회장이 10일 불필요한 플라스틱 소비는 줄이고 착한 소비 실천을 확산시키는 '바이 바이 플라스틱(Bye Bye Plastic)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번 챌린지는 일상생활 속에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실천 사항을 릴레이 방식으로 확산하는 챌린지로 환경부 주관의 범국민 릴레이 운동이다.


이날 서희영 회장은 플라스틱과 안녕(Bye)이라는 의미로 양손을 흔드는 모습을 촬영한 후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 해시태그(#환경부, #바이바이플라스틱, #BBP)와 함께 게재했다.

서석기 사천소방서장의 지목을 받아 챌린지에 참여한 서 회장은 다음 참여자로 조윤환 농협은행 사천시지부장과 옥주선 경남TP 항공우주본부장을 지목했다.

서희영 회장은 "ESG경영 실천을 위해 우리 시 기업들과 함께 일상 속 플라스틱 줄이기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사천=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