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청년 창업 지원에 안간힘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청년 창업 지원에 안간힘 

청년 창업업체에 1억1000만원 사업화 자금과 창업공간 지원

기사승인 2023-11-16 17:29:02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지역 내 청년 창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진흥원은 16일 김해시도시재생지원센터와 함께 '청년 창업 도전·성장 지원'을 위해 청년 창업 기업 8개 업체를 지원대상으로 최종 선정했다.


이 사업은 '인구 감축 극복과 인구 유입을 위한 '2023년 경상남도 공모사업'으로 청년 초기 창업가를 전폭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청년창업 지원사업은 청년들의 지역 정착을 유도하고 유망 인재들의 지역 유입을 활성화 한다. 더불어 청년들의 역량강화로 우수 인재들로 키워 내 미래 청년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자 추진한다.

청년창업 지원사업에는 총 30개업체가 지원했다.

최종 선정된 8개 업체는 주식회사 지음과깃듬 김여정 대표(ICRU기질진단 웹서비스)와 주식회사 플렉시블 윤정욱 대표(디지털 서비스 및 플랫폼), 티하이컴퍼니 박신영 대표(블렌딩 TEA 제작, 스토리텔링 티코스 매장), 이퓨월드 지혜빈 대표(XR·메타버스 가상공간), 테듀교육 안재규 대표(교육 서비스 콘텐츠), 홀트 김흥섭 대표 (폐플라스틱 열분해유 수소추출기), 나누리안 곤충연구소 유형종 대표(곤충사육과 응용생물 가공 기계장치), 주식회사 천년식향 안백린 대표(푸드테크) 등이다.

이들 기업에는 총 1억1000만원의 사업화 자금과 청년 창업공간(무계 창의마켓 사무실 8개소)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창업 명사 특강과 맞춤형 창업 교육, 전문가 멘토링, 투자유치 IR 등도 지원한다.

이들 업체 관계자들은 "앞으로 도시재생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입을 모았다.

진흥원은 김해 미래 청년들의 일자리를 만들고자 청년 창업 분위기를 확대 조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진흥원은 청년 창업지원을 위해 김해형 창업사관학교와 김해 창업카페·메이커팩토리, 중장년기술창업센터, 1인창조기업지원센터 운영 등 다양한 지원사업들을 전개하고 있다.

김해=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