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지역공동체 중심 돌봄 문화 활성화 추진

산청군, 지역공동체 중심 돌봄 문화 활성화 추진

기사승인 2024-04-05 13:50:41
산청군가족센터는 공동육아나눔터에서 상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부모의 양육 부담 완화 및 지역공동체 중심 돌봄 문화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다.


특히 부모와 자녀의 친밀한 관계 형성을 위한 교류 소통 공간과 함께 부모의 육아 스트레스 완화 및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홈데코 마크라메’를 시작으로 11월까지 도자기 페인팅, 비누공예, 쿠키 클레이, 원예활동, 트니트니 신체활동, 떡 만들기 수업 등이 진행된다.

산청군에 거주하는 18세 미만 자녀 및 부모면 누구나 프로그램에 참여 가능하며 산청군가족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선착순)하면 된다.



◆산청군, 감염병 예방 교육 실시

산청군은 지난 2~4일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결핵검진 홍보 및 감염병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산청 노인회와 연계해 추진한 이번 교육에서는 결핵 검진의 중요성, 올바른 손씻기,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법 등이 진행됐다.


특히 감염병 감염경로 및 증상 진단, 치료방법 등을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하고 손씻기 뷰박스를 활용한 개인위생 관리법 교육이 이뤄져 호응을 얻었다.

산청보건의료원 관계자는 “결핵은 감기와 증상이 비슷해 발견이 쉽지 않다”며 “결핵검사를 해마다 실시해 결핵 전파를 방지해야 한다”고 말했다.



◆산청군청소년수련관, 인라인스쿨 운영

산청군청소년수련관은 ‘상반기 산청인라인스쿨’을 운영한다.

지난 4일부터 교육에 들어간 인라인스쿨은 9~13세 청소년(10명)을 대상으로 산청읍 조산공원 내 트랙에서 6월까지 11회 운영한다.


수업은 초급과 중급으로 나눠 초급은 보호장비 착용법 및 안전수칙, 평행밀기와 힐브레이크 이용법, 리커버리 주행 등이 이뤄진다.

중급은 안전수칙과 함께 크로스오버와 쇼트주행법, 장거리 주행법 등을 배운다.



◆산청군 삼장면, 국도59호선·관광지 등 꽃 식재

산청군 삼장면은 사계절 꽃이 만발한 마을 만들기를 위해 국도59호선과 주요관광지 일원에 사계절 꽃을 식재했다.


이번 사업은 삼장면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사계절 정취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사업에서는 분홍가우라 1만본, 꽃잔디 1500본, 수선화 1500본을 순차적으로 식재할 계획이다.

앞서 지난해에는 수선화 1700본, 유채꽃씨 5㎏, 분홍가우라 1만 6000본, 꽃잔디 1635본,  홑작약 3466본, 황화코스모스꽃씨 15㎏을 식재한 바 있다.

산청=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