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1일 (금)
창원 내서스포츠센터, '기부하는 건강계단' 눈길

창원 내서스포츠센터, '기부하는 건강계단' 눈길

기사승인 2020-06-18 15:11:47 업데이트 2020-06-18 15:12:31

[창원=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최근 개관한 경남 창원 내서스포츠센터가 계단 걷기를 통해 시민의 건강을 지키고 나눔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부하는 건강계단'을 조성해 눈길을 끌고 있다.

내서스포츠센터는 17일 신한은행 창원지점과 '기부하는 건강계단' 준공 및 후원협약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기부하는 건강계단은 계단을 이용할 때마다 기부금이 적립되는 공간형 기부시스템이다.

내서스포츠센터 1층에서 4층까지 총 84계단으로 조성된 건강계단은 각 계단과 벽면에 음식별 칼로리, 비만개선 안내, 풍경 그래픽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계단 오르는 것을 즐겁게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건강계단에는 이용자수를 카운트하는 센서가 부착돼 있어 시민들이 계단을 이용할 때마다 10원씩 기부되며 누적 금액이 전광판을 통해 게시된다.

누적된 기부금은 후원협약을 맺은 신한은행에서 조성해 연말 장애인 등 소외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

손성대 신한은행 창원커뮤니티 단장은 "기부하는 건강계단을 통해 시민들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기르고 나눔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나경원 “이번 대선은 체제전쟁…이재명 꺾을 것”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이 "위험한 이재명을 꺾고 승리의 역사를 만들겠다"며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나 의원은 11일 오후 2시쯤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말했다. 이어서 그는 "무너져가는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고 진정한 국민 승리의 시대를 열겠다"고 덧붙였다. 나 의원은 이번 대통령 선거를 '체제 전쟁'에 비유하며 "자유 대한민국을 지켜낼 것이냐, 아니면 반자유·반헌법 세력에게 대한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