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내용은 3개 분야다. ▲4차 산업혁명 언택트 기술을 활용한 전시회·국제회의 등 MICE 행사 기획과 유치 제안 ▲부산의 숨겨진 유니크 베뉴(2곳)과 행사 활용방안 제안 ▲부산 방문 MICE 참가단체를 위한 독특한 팀빌딩 프로그램 제안 등이다. 이미 운영 중이거나 타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 유사한 사례를 단순 모방한 작품은 출품이 제한된다.
개인 또는 4인 이하 팀으로 응모할 수 있으며, 제출 서류는 부산시 홈페이지 또는 마이스워크넷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아 (사)부산관광마이스진흥회로 이메일 또는 우편, 방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 마감은 다음달 말까지다.
공모전을 통해 대상(1명), 우수상(2명), 장려상(3명), 입선(4명) 등 총 10개 작품을 선정한다. 오는 9월 중 서류와 발표 심사를 거쳐 하반기 중 시상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수상작을 활용한 MICE 행사는 부산시 지원사업 신청 시 우선 선정 ▲수상작 업체 매칭 유도와 정책 수립 시 적극 반영 ▲수상작을 활용한 MICE 행사 개최 시 벡스코 임대료 할인 제공 ▲공모전 참가작 중 벡스코와 공동으로 직접 전시사업화 추진(행사 개최를 통한 취·창업 연계)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조유장 부산시 관광마이스산업국장은 “이번 공모전은 부산지역의 특성과 조건 등을 고려한 참신하고 다양한 MICE 콘텐츠 개발을 위해 마련됐다”며 “학생과 업계 종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ysy051@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