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경남 통영시의 농·수·특산품 판매처인 온라인 쇼핑몰 ‘통영몰’이 소비자의 트렌드에 맞춰 개편됐다.
이번 개편은 통영몰 운영 유지보수 업체인 ㈜리얼커머스의 자체 개발로 사이트 디자인 개선은 물론 신용카드 결제 모듈을 정상화해 카드사에 상관없이 결제 가능하며, 모바일 결제도 가능하다.
네이버페이와 카카오페이 결제까지 순차적으로 도입해 이용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시는 이번 사이트 개편을 기념해 8월 31일부터 9월 18일까지 3주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사은품 지급 이벤트와 신규상품 할인 이벤트로 새 단장한 통영몰 사이트의 이벤트 게시글에 응원 및 축하 메시지를 작성한 고객 중 20명을 추첨해 사은품을 증정하며, 이벤트가 끝난 후 1주일 뒤 당첨자를 발표해 순차적으로 배송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통영몰 신규상품에는 10% 할인을 적용해 고객들의 상품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 낼 계획이며 이번 이벤트가 끝나면 ‘통영몰 추석 기념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개편에 맞춰 통영몰 온라인 스토어도 개설했다.
카카오톡 스토어에서 통영몰을 검색해 카카오 친구등록을 하면 통영몰에 대한 다양한 소식 및 배송·주문 문의 관련 내용을 알림으로 받아볼 수 있다.
임우현 지역경제과장은 “코로나19로 대면 구매가 힘든 요즘, 비대면 소비 활성화 창구로써 통영몰을 이용해 통영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울 수 있도록 많은 이용 및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지난 2004년 출범한 통영몰은 8월 27일 기준 현재 450여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멍게, 장어, 멸치, 공예품 등 54개소의 입점업체가 등록돼 있다.
k12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