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산청한방약초축제 온라인 축제 전환

산청군, 산청한방약초축제 온라인 축제 전환

기사승인 2020-08-30 11:43:19
[산청=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올 가을 열릴 예정이던 제20회 산청한방약초축제가 온라인 축제로 전환된다. 

지난 28일 경남 산청군(군수 이재근)과 한방약초축제위원회가 긴급 총회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 


이번 결정은 코로나19 확산이 지속됨에 따라 고령인구가 많은 산청지역 주민들과 방문객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조치다. 

군은 전시와 체험을 비롯해 산청혜민서 등 대면행사를 모두 취소하는 대신 산청의 우수한 약초와 농특산물을 온라인을 통해 홍보하고 판매할 계획이다. 

축제위는 당초 축제 기간보다 앞당겨 오는 9월 7일부터 27일까지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판촉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그간 축제를 준비해 온 농가들의 소득에 도움을 주기 위해 라이브커머스(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채널), 유명 유튜버 홍보, 산엔청쇼핑몰 특별 할인판매 등 다양한 방법을 동원할 방침이다.

임종식 한방약초축제위원장은 "온라인 특판 기간 동안 면역력 증진과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지리산 청정골 산청 약초와 농특산물을 평소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며 "산청한방약초축제의 온라인 축제 전환이 우리지역 농업인들의 실질적인 코로나19 극복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