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신대 간호학과, 간호교육인증평가 5년 인증 획득 

창신대 간호학과, 간호교육인증평가 5년 인증 획득 

기사승인 2020-09-03 17:54:17

[창원=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창신대학교(총장 이원근)가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주관하는 ‘2020년도 상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간호학 학사학위 프로그램 5년 인증을 획득했다.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은 대학의 비전과 운영체계, 교육과정, 학생, 교수, 시설·설비, 교육성과 등 총 6개 영역 28개 세부 항목에 대한 인증기준 달성 여부와 관련된 양적·질적 측면을 평가하며, 창신대 간호학과는 서류평가와 방문평가를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했다.   


특히 창신대 간호학과(학과장 제남주 교수)는 Changshin Nursing News를 통해 교육목표와 프로그램학습성과를 제시하고 간호학과의 다양한 소식을 재학생, 졸업생, 산업체, 학부형들과 함께 공유해 소통하고 있다는 점과 학생들의 실습 관련 안전교육에 대한 노력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제남주 간호학과장은 "학생들이 국가, 사회, 간호전문직이 요구하는 능력과 자질을 갖추고 있음을 공인받게 됐다"며 "지속적인 교육과정 개선을 통해 간호교육의 경쟁력을 키워가겠다"고 말했다. 


간호교육인증평가는 간호교육의 질적 발전을 도모하고 재학생의 성과를 체계적으로 지원·관리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로 교육성과와 교육과정 운영, 교육 여건 등이 국가와 사회, 간호전문직의 요구 수준에 부합하는지를 판단하는 공식 척도로 활용되고 있다.

간호교육인증평가를 통해 인증을 받은 대학의 졸업생만이 간호사 국가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