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안심식당·모범음식점 모집

사천시, 안심식당·모범음식점 모집

기사승인 2020-09-04 09:26:41
[사천=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경남 사천시(시장 송도근)보건소가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식사문화 개선과 생활방역 수칙을 준수하는 안심식당을 지정 운영한다.

시는 올해 총 52개소를 지정해 안심식당을 운영할 예정이며 안심식당은 생활방역수칙을 준수하고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관리 ▲종사자 마스크 착용 등 지정 필수사항 3가지를 준수해야 한다.


선정된 업소에는 안심식당 지정현판과 마스크, 마스케어를 제작·지원하며 안심식당 방역수칙과 지정 필수사항 준수 여부를 수시로 점검할 예정이다. 

안심식당 신청은 오는 11일까지며 접수처는 사천시보건소 보건위생과와 외식업중앙회 사천시지부로 신청하면 된다.

또한, 사천시는 음식점의 시설 개선과 서비스 수준 향상을 도모하고 음식문화를 개선하는 모범음식점을 지정한다. 신청기간은 지난 1일부터 오는 29일까지며 사천시보건소 보건위생과에서 접수한다.

대상 업종은 일반음식점과 집단급식소며 위생적이고 균형 잡힌 식단과 마스크 착용 등 음식문화개선에 적극 협조하는 업소를 모범음식점으로 지정해 운영한다.

선정기준은 주방 등 업소의 위생관리 상태, 종업원서비스, 좋은 식단 이행 등 이며, 밑반찬 선택제, 주문식단제, 남은 음식 재사용 안하기 선도업소 등에 가산점을 부여 할 예정이다. 모범음식점으로 지정되면 모범음식점 표지판과 홍보, 음식문화개선사업 추진 시 우선 지원 등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시 관계자는 "올해 모범음식점 45개소를 지정할 예정이며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외식업소 정착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