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이상창)은 경남지역 중소기업 및 구직자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지역 일자리 관계기관(경상남도, 부산고용노동청 창원지청, 경남테크노파크 등)과 함께 가치 잡(Job)아요! '20년 경남 대표기업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7일부터 11월 6일까지 한달간 개최한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온라인 채용박람회로 진행되며, 하이젠모터, 엠아이케이21, 위딘, 티스템 등 59개 업체가 참여하며, 기술개발·기계설계·경영지원·S/W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 신입부터 경력자까지 159명의 인력을 채용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코로나19로 안전한 채용연계 지원을 위해 비대면 화상면접이 도입되며, 화상면접을 진행하는 참여기업은 23개사로 화상면접 참여기업과 면접자들은 면접전 주변 소음이 없는 장소 확보와 개인스마트폰, 노트북, 데스크톱 등이 활용돼 인터넷 접속상태 및 응시기기의 배터리 사용량을 점검해 보는 것이 요구된다.
구직자들은 10월 7일부터 11월 6일까지 언제든지 온라인 채용 전용관 접속(또는 인크루트 사이트내 찾기에서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으로 검색) 채용 공고 현황을 보고 원하는 구인기업에 지원서를 제출할 수 있다.
이상창 청장은 “코로나19로 구직자들이 일자리를 찾아 볼 수 있는 기회가 크게 줄어들었는데, 이번 한달간 진행되는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통해 지역의 중소기업은 우수한 인재를, 구직자는 좋은 기업을, 가치있는 채용의 결실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12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