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마이스(MICE) 유치 온라인 설명회 개최

경남 마이스(MICE) 유치 온라인 설명회 개최

기사승인 2020-11-02 12:07:48

[창원=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경남 마이스(MICE)를 홍보하는 온라인 설명회 '랜선경남'이 11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개최된다.

경남컨벤션뷰로가 주최하고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를 비롯한 한국관광공사와 창원시가 후원하는 이번 ‘랜선경남’은 국내 주요 학·협회 관계자 1000여 명에게 전자우편(메일) 초대장을 발송해 온라인으로 경남 마이스(MICE)를 홍보하는 설명회다.


마이스(MICE)는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 Tour), 행사(Convention), 전시 및 기획행사(Exhibition & Event)의 줄임말로 부가가치가 높은 복합적인 전시 산업을 말하며, ‘경남 마이스’는 지역의 관광과 경제적 파급효과를 가져올 주목받을 사업이라고 할 수 있다.

매년 서울에서 마이스(MICE) 주최기관 관계자들과 대면으로 진행하던 관광유치 설명회를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하게 됐다.

'랜선경남'은 ▲경남 홍보영상 제공 ▲경남 마이스 지원제도 안내 ▲경남 퀴즈풀이 및 유니크베뉴 인기투표 ▲온라인 비즈니스 상담회 참가 신청 등의 경남 마이스(MICE) 단계별 체험 임무(미션) 수행 행사와 6일 마지막 날에는 ▲온라인 비즈니스 상담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경남 마이스 콘텐츠’의 단계별 체험 행사는 많은 사람들이 방문·참여할 수 있도록 시간을 정하지 않고 5일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행사 마지막날 진행되는 온라인 상담회에는 마이스(MICE) 유치를 위한 고객과의 적극적인 만남도 추진할 예정이며, 참가자들에게는 행사(프로그램) 참여도에 따라 모바일 커피 이용권, 홈트레이닝 세트, 경남도 내 소재 호텔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해 참여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한편 지속되는 코로나19 영향으로 마이스(MICE)산업 전반에 걸쳐 온라인 혹은 온·오프라인 병행 행사가 개최되고 있으며, 경남컨벤션뷰로도 급변하는 회의산업 추세에 맞춰 향후 다양한 형태의 비대면 사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