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순천고속도로 ‘장흥정남진휴게소’ 2일 개장

영암순천고속도로 ‘장흥정남진휴게소’ 2일 개장

기사승인 2020-11-03 21:47:37

▲ 장흥군 부산면 호계리에 영암과 순천 양방향에서 진출입이 가능하도록 통합형으로 조성된 장흥정남진휴게소가 2일 개장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사진=장흥군]
[장흥=쿠키뉴스] 신영삼 기자 =전남 영암순천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운전자들의 휴게소 이용이 편리해졌다.

장흥군 부산면 호계리에 영암과 순천 양방향에서 진출입이 가능하도록 통합형으로 조성된 장흥정남진휴게소가 2일 개장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양방향 통합형으로 건립됨에 따라 이용객의 접근성을 높이는 한편, 휴게소 운영에 따른 부담은 크게 낮췄다.

장흥정남진휴게소는 휴게소, 주유소, 충전소, 부대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휴게소 곳곳에는 식물을 이용한 그린 인테리어를 적용하는 한편, 냉‧난방시스템과 조명을 에너지절약형으로 설치했다.

장거리운전자의 피로회복과 안전운전을 위해 향후 화물차 라운지도 개장할 예정이다.

영암군과 보성군에 간이휴게소가 설치돼 있으나 휴게소 간 거리가 50km 이상 떨어져 있어 그동안 영암순천고속도로를 이용한 고객들의 불편이 많았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장흥정남진휴게소 운영을 통해 지역 농수산물에 대한 소비촉진과 일자리 창출의 효과가 생길 것”이라며 “이용객들에게 편안한 휴식과 즐거움을 전하는 휴게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