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형식 담양군수, 농협-지자체 협력 ‘우수’

최형식 담양군수, 농협-지자체 협력 ‘우수’

기사승인 2020-12-15 16:46:28
▲ 농협중앙회가 실시한 2020년도 지자체 협력사업 평가에서 전남 담양군이 우수 지방자치단체에, 최형식 담양군수는 우수 지방자치단체장상을 수상했다.[사진=담양군]
[담양=쿠키뉴스] 신영삼 기자 =농협중앙회가 실시한 2020년도 지자체 협력사업 평가에서 전남 담양군이 우수 지방자치단체에, 최형식 담양군수는 우수 지방자치단체장상을 수상했다. 농협중앙회 담양군지부는 우수사무소상을 차지했다.

담양군은 담양군지부 및 지역농협과 공동으로 지자체 농협 협력사업에 대한 예산 확보 및 농가에게 필요한 사업 발굴 등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지역농업발전과 농업인의 소득증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업을 적극 추진해 온 결과 우수 지방자치단체에 선정됐다.

담양군은 올해 지자체 협력사업으로 48억 원을 투입해 로컬푸드 직매장 지원, 친환경학교급식 공공급식센터 신축 지원, 딸기 재배 기반 구축 지원 등 농가소득증대에 필요한 사업을 추진했다.

군은 앞으로도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농업인의 실익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자체 협력사업을 적극 발굴해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지자체 협력사업 평가는 지자체와 농협 간 공동 추진을 통한 농업발전 및 농가소득증대에 기여한 공이 큰 전국의 우수 시군 및 사무소를 선정해 우수사례를 전파하고 협력사업 확대를 위해 실시하고 있다.

최형식 담양군수는 “농협은 우리 농업발전을 이끄는 중요한 한 축으로 무엇보다 협력이 중요한 시기”라며 “앞으로도 담양군과 농협이 상생 협력해 담양농업발전과 농업인 소득증대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