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단장 목포 평화광장 5월 시민 곁으로

새단장 목포 평화광장 5월 시민 곁으로

인도‧녹지공간 재조정 보행자 안전‧공간 활용도 높이고 관광요소 강화

기사승인 2021-03-19 13:02:12
목포시가 하당 평화광장의 녹지공간을 재조정해 활용도를 높이고 관광 요소를 강화한다.[사진=목포시]
[목포=쿠키뉴스] 신영삼 기자 =전남 목포시가 하당 평화광장의 녹지공간을 재조정해 활용도를 높이고 관광 요소를 강화한다.

보행자와 차량의 혼용으로 교통사고 발생 위험이 있는 평화광장의 해변차로 일부를 없애고, 인도와 녹지공간을 재조정하는 등 보행자 안전 및 공간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구조개선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중앙광장 바닥을 ‘춤추는 바다분수’를 모티브로 삼고 화강석으로 오선지와 높은음자리표를 형상화할 계획이다.

공사가 완료되면 평화광장은 시가 새롭게 준비 중인 해양음악분수 해상판타지쇼, 해변맛길 30리 등과 연계돼 대한민국 4대 관광거점도시 목포의 또 다른 명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했다.

평화광장 리모델링사업은 착공 이후 평화광장 옆 달맞이공원 내 주차장 조성에 대한 주민과의 이견으로 공사가 지연됐다.

이에 따라 시는 인근 아파트 주민과 상가 의견을 수용해 달맞이공원 훼손을 최소화하고, 갓바위 인근 도로 신설 및 주차장 조성계획을 최소화하기로 계획을 변경했다. 

또 일방통행 및 대각선 주차로 계획했던 평화광장 내 상가 앞 도로를 확장해 차량 주차 시에도 양방향 통행이 가능하도록 변경했다.

목포시는 지난해 9월 평화광장 리모델링 사업을 착공했고, 현재 공정률은 60%로서 오는 5월 마무리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당초 3월 말까지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었으나, 계획변경에 따른 행정절차 이행과 기상 상황 등으로 인해 공사 기간이 다소 길어졌다. 공사로 인한 불편함에 양해를 부탁드린다”며 “해안산책로는 3월 중, 중앙광장 바닥포장 교체는 4월 중 완료하겠다.”고 밝혔다.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