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소식] 고신대복음병원 최소윤 교수 '세계소아소화기영양학회' 젊은 연구자상 수상

[의료소식] 고신대복음병원 최소윤 교수 '세계소아소화기영양학회' 젊은 연구자상 수상

기사승인 2021-06-28 11:47:42
[부산=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고신대복음병원 최소윤 교수가 6월초 오스트리아 빈에서 온라인으로 개최된 '제6회 세계소아소화기영양학회'에서 '젊은 연구자상'을 수상했다.

세계소아소화기영양학회는 북미, 유럽, 아시아 등의 각 대륙 소아소화기영양학회의 연합으로 4년에 한번씩 개최되며 젊은 연구자상은 소아소화기 영양분과 전문 과정을 거친 지 10년 이내의 젊은 연구자 중 뛰어난 연구결과를 발표한 연구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최소윤 교수는 이번 학회에서 소아청소년기 비알코올성지방간질환 환아들을 대상으로 한 다기관 연구에서  '젊은 연구자상'을 수상했다.

최소윤 교수는 "앞으로도 소아 비만과 비알코올성지방간질환 환아들의 치료와 중재를 위해 힘쓰고 앞으로도 많은 연구를 통해 소아청소년의 건강한 삶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창원힘찬병원, 청소년 의사체험 인턴십 참가자 모집

창원힘찬병원(병원장 이상훈)이 여름방학을 맞아 '제12회 힘찬병원 청소년 여름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의과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청소년들이 전문 의료진과 함께 의학에 대한 기본 이론 교육뿐 아니라 외래체험, 수술참관, 병동회진 등 의료현장을 직접 체험해보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청소년 여름 인턴십 프로그램은 7월 28일과 29일 진행되며, 모든 과정에 참가한 수료 학생에게는 본인의 이름이 새겨진 의사 가운과 수료증을 수여한다. 

참가 대상은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며 모집 인원은 3명이다. 

참가를 원할 경우 7월 4일까지 힘찬병원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교사추천서와 함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막고 안전하고 건강한 체험을 위해 참가 합격 통보를 받은 후 반드시 코로나19 검사 음성 확인증을 제출해야 하며 체험일 기준 14일 이내에 해외를 다녀왔거나 발열 및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참여가 제한될 수 있다.

이상훈 병원장은 "재작년 청소년 인턴십에 참가했던 학생이 올해 의대 여러 곳의 합격 소식을 전해와 반가웠다"며 "미래의 의사들이 의료 현장을 직접 체험하며 올바른 직업관을 세워보는 기회로 활용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