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은 4월1일부터 6월30일까지 민방위대원 1년-4년차를 포함한 전체 밀양시 민방위대원을 대상으로 PC·모바일을 한다.
단 5월19일부터 6월1일까지는 지방선거 기간으로 교육사이트 접속을 차단한다.
사이버 교육 수강방법은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인터넷 포털이나 밀양시 홈페이지를 통해 '스마트민방위교육센터(https://www.cdec.kr)'에 접속해 민방위 사이버교육 1시간 수강 후 과목별 평가점수 70점 이상이면 교육을 이수한 것으로 처리한다.
비대면교육(인터넷환경)이 어려우면 올 한해에 한해 헌혈에 참여한 대원이 헌혈증 사본을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하면 민방위교육을 이수한 것으로 대처한다.
곽재만 안전재난관리과장은 "교육 미이수로 과태료 부과 처분 등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민방위 사이버교육 이수에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라고 당부했다.
◆밀양시, 농촌체험관광해설사 교육 과정 수료식
밀양시가 24일 '밀양시 농촌체험관광해설사 교육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밀양시농업인교육관에서 개최한 수료식에는 밀양시 농촌체험관광해설사 교육 수강생 30여 명이 참석했다.
농촌체험관광해설사 교육은 역량 있는 6차산업 농업인을 육성하고 지역자원과 연계한 농촌체험관광 봉사자로 참여할 수 있는 의지와 사명감을 갖춘 자를 육성하고자 진행했다.
이 교육은 지난 2020년 11월부터 시행해오다 코로나 여파로 교육이 중단됐다가 2021년 연말에 재개됐다.
6차산업 인증과 유지관리 방안, 농촌체험관광과 연계할 수 있는 프로그램 체험 교육과 여행 작가와의 토크 강의 등 내실 있는 교육으로 운영하고 있다.
밀양=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