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흥저축은행, 주민쉼터 조성 기탁금 전달 [통영소식]

조흥저축은행, 주민쉼터 조성 기탁금 전달 [통영소식]

기사승인 2022-03-31 22:25:26
조흥저축은행(대표 박혁)은 31일 중앙(강구안~천보빌딩 앞) 도시계획도로 확장 개통을 기념하여 통영시에 주민쉼터 조성 기탁금 1500만원을 전달했다.

지역인재 육성 등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는 조흥저축은행 박혁 대표는 “상습정체구간이었던 강구안~천보빌딩 구간의 확장 개통으로 중앙시장 및 동피랑 등 주요관광지를 이용하는 시민과 관광객의 이용편의 증대와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기원하며, 통영시 발전에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뜻을 밝혔다.


통영시장은 “통영시 발전에 노력하시는 조흥저축은행 대표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통영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전달받은 기탁금은 중앙(강구안~천보빌딩 앞) 도시계획도로 확장 개통 기념식수 구입 및 식재를 통하여 강구안 주변의 환경개선 및 주민과 관광객을 위한 쉼터조성에 사용될 예정이다.


◆봄 행락철 맞이 국도14호선 일제 환경정비 실시

통영시가 31일 제1회 통영국제트리엔날레 및 봄 행락철을 맞아 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깨끗하고 청결한 도시 이미지를 제공하기 위해 통영의 초입이라고 할 수 있는 국도14호선에 대한 일제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이번 정비는 자원순환과와 도로과가 서로 협업해 도로보수 차량의 안전통제 하에 자원순환과가 보유한 노면청소차량, 기동대 차량을 이용해 무전동 관문사거리부터 광도면 이마트까지 배수로 정비 및 담배꽁초 등 널브러진 쓰레기를 일제 정비했다.


작업을 총괄한 김상배 통영시 자원순환과장은“국도14호선은 차량 통행량이 많아 도로 환경정비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2개 부서가 서로 협업하여 보다 안전하고 수월하게 진행될 수 있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매월 3회 이상 국도 14호선에 대한 환경정비를 실시하여 관광객들이 다시 찾고 싶은 깨끗한 도시 이미지를 조성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을복지계획 수립 교육

통영시는 3월28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5회에 걸쳐 관내 15개 전 읍‧면‧동 마을복지계획 수립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통영시의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담당공무원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해 12개 읍면동에서 실시한 “찾아가는 마을복지계획 역량강화 교육”의 연장선에서 스스로 각 지역의 의제를 발굴하고 마을복지계획을 직접 수립했다.


특히 올해는 지난 2월부터 진행한 「읍면동별 주민복지욕구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보다 내실 있는 주민 중심의 마을복지계획을 수립하고, 각 읍면동에 맞춤형 특화사업을 기획할 수 있었다.

통영시는 이번에 수립된 마을복지계획 결과에 따라 통영행복펀드 사업비, 경남형 특화사업비 등을 협의체에 지원, 4월부터는 읍면동별 특화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통영시장은 “협의체 위원과 주민이 스스로 지역내 복지문제와 욕구를 파악하고 해결하는 과정에 참여하는 것은 우리 지역복지가 한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주민주도 복지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통영시-통영경찰서, 도서지역 재난 및 치안 공백 방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통영시와 통영경찰서는 31일 통영시청에서 통영시장, 진훈현 통영경찰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도서지역 재난 및 치안 공백 방지의 선제적 대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동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도서지역의 자연·사회재난 및 각종 사고 등 다양한 위험요소로 시민의 생명·신체·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하고자 추진됐다.


주요 협력분야는 △원활한 정보교환 및 상황처리를 위한 정보 교류 강화 △각종 상황 발생 시 인력, 장비 지원 등으로 신속한 대응 체재 구축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협약기간은 협약일로부터 2년으로 하고 별도 합의가 있는 경우 협약 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이번 협약이 도서지역의 재난, 치안사건, 각종 사고 등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안전도시 구현하는 데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추진 동력이 될 것으로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통영시장은 “업무협약을 계기로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해 시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통영=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