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나주시, 켄텍에 10년간 2000억 지원

전남도‧나주시, 켄텍에 10년간 2000억 지원

기사승인 2022-04-20 16:24:15
전남도‧나주시‧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는 20일 도청 접견실에서 2022년도 전남도 대학발전기금 출연에 관한 협약식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를 비롯한 윤의준 한국에너지공대 총장, 정찬균 나주시장 권한대행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사진=전남도]
전남도와 나주시,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켄텍)은 20일 전남도청에서 한국에너지공대가 우수 인재를 양성하고 세계 에너지신산업을 주도하는 대학으로 성장토록 지원하는 출연 협약을 했다.

협약서는 전남도와 나주시가 올해부터 10년간 100억 원씩 총 2000억 원을 한국에너지공대에 출연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출연금은 한국에너지공대 인프라‧장비 구축, 산‧학‧연 클러스터 조성, 우수 학생 유치 활동 등 대학 발전에 직접 도움이 되는 사업비로 활용하게 된다.

전남도 관계자는 “한국에너지공대가 세계적 공대로 성장하도록 꾸준히 관심을 갖고 돕겠다”며 “앞으로 산학연 클러스터 생태계 조성, 초강력 레이저연구시설 등 국가대형연구시설 유치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윤의준 한국에너지공대 총장은 “에너지 대전환기 범국가적 과업을 수행할 에너지 리더를 양성하고, 한국에너지공대를 세계 에너지 교육․연구의 허브로 만들기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에너지공대는 지난달 2일 입학식과 비전선포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학사 운영에 들어갔다.

무안=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