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회 행사를 시작으로 올해 8회째를 맞이하는 부산국제보트쇼는 부산광역시와 해양수산부가 공동 주최하는 국내 최대 해양레저장비 전시전으로 친환경 선박, 엔진 및 부품, 낚시용품 등 100개 업체가 참가, 1000여 개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2022 부산국제보트쇼는 업계 화두인 친환경 선박 및 기술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 밖에도 해양레저 세미나 및 해양레저관광 포럼이 진행되고, 전시장 내 설치된 수조에서 투명 카누나 전동 펀보트 체험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부대행사가 같이 열린다.
㈜빈센은 이번 보트쇼에서 탑승 체험 행사 및 해상 전시도 함께 진행한다. 지난 2021년 부산국제보트쇼 올해의 보트상 최우수상을 수상한 ㈜빈센의 수소전기보트 하이드로제니아(Hydrogenia)를 수영강변 해운대 리버크루즈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전기보트인 에포크(Epoch)는 바이어 및 VIP 대상으로 탑승 체험 행사를 진행하게 된다.
㈜빈센 이칠환 대표는 "지난해 부산국제보트쇼에서 하이드로제니아를 처음 선보이고 명명식을 진행했다. 당시 올해의 보트상 최우수상까지 수상하며 친환경 선박에 대한 업계 관계자 및 관람객들의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올해 더 발전한 친환경 선박 기술과 함께, ㈜빈센의 보트를 직접 탑승할 수 있는 기회까지 선보일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빈센은 2021년 해양수산부가 선정하는 ‘예비 오션스타 기업'에 선정되며 바다 위의 테슬라로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수소전기보트 하이드로제니아는 울산 규제자유특구 '수소연료전지 추진 시스템을 적용한 친환경 소형선박 개발 및 실증'사업에 선정돼 2021년 규제자유특구챌린지 대상을 수상했으며, 국내 유일의 선박용 수소 배관 공급방식의 특화 실증시설인 울산 수소실증화센터(울산 장생포항)에서 실증 중이다.
영암=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