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세외수입 담당 공무원 대상 직무교육 실시 [거제소식] 

거제시, 세외수입 담당 공무원 대상 직무교육 실시 [거제소식] 

기사승인 2022-05-13 10:51:43
경남 거제시가 지난 11일 시청 정보화교육장에서 세외수입 담당공무원 50여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세외수입 정보화사업단 허 찬의 전문 강사를 초청해 세외수입시스템의 전산 활용 방법과 부과 및 체납관리 등 실무에 활용 할 수 있는 사례 중심으로 진행됐다.


또한, 담당부서(체납관리과)는 표준지방세외수입정보시스템 교재를 제작·배부해 신규 담당직원들의 세외수입 업무를 추진함에 있어 길잡이가 되도록 했다. 

박점호 체납관리과장은 "전 직원이 세입의 중요성을 인식해 지방재정 건전성 확보를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한다"며 "앞으로도 업무담당자의 전문성과 역량강화를 위한 실무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거제시, 시기별 블루베리 재배기술 교육 추진

거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권우)는 오는 17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30명 내외의 블루베리 재배 농가를 대상으로 품목별 농업인 상설교육(블루베리 과정)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금 이 시기에 농가에서 필요한 기술들을 중점적으로 교육할 예정으로, 고품질 블루베리 생산을 목표로 하는 농가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교육은 코로나19 방역지침 완화에 따라 집합으로 진행되며, 교육 장소는 거제시 농업개발원 농업교육관에서 진행된다.
 
교육에 관한 세부사항과 교육 신청은 오는 16일까지 거제시 농업인 교육 밴드를 통해 밴드리더에게 1:1 대화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

거제=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