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립교향악단, '청소년 협주곡의 밤' 협연자 공개 모집

진주시립교향악단, '청소년 협주곡의 밤' 협연자 공개 모집

기사승인 2022-05-16 11:29:12
경남 진주시 진주시립교향악단이 '2022 제2회 청소년 협주곡의 밤'에 출연할 청소년 협연자를 모집한다.

이번 공모를 통해 선발된 부문별 최종 합격자는 오는 7월 29일 경남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리는 '2022 제2회 청소년 협주곡의 밤'공연에서 진주시립교향악단과 협연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모집 부문은 관악 및 타악 부문(플루트, 오보에, 클라리넷, 바순, 색소폰, 호른, 트럼펫, 트롬본, 튜바, 타악기), 현악 부문(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콘트라베이스, 하프), 피아노 부문과 성악 부문이며, 부문별 약간 명을 선발한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이전 진주시에서 6개월 이상 거주한 시민 또는 시민의 자녀, 그리고 진주시 관내 초·중·고·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다. 응시 희망자는 소정 양식의 응시원서와 주민등록등본, 재학증명서 각 1부씩을 준비해 오는 25일부터 6월 3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오디션은 6월 24일 진주시립교향악단 연습실에서 실시할 예정이며, 응시자는 협연이 가능한 협주곡 10분 내외의 한 악장(cadenza 포함) 암보와 악기 지참 및 반주자를 동반해 오디션에 참가할 수 있다. 

진주시는 진주시립교향악단이 올해 두 번째로 개최 예정인 '청소년 협주곡의 밤'은 성장 잠재력을 가진 지역의 인재들에게 시립교향악단과 협연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차세대 클래식 음악계의 재능 있는 음악가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매년 개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진주시민과 음악 애호가들에게 지역의 우수한 연주자들과 함께 수준 높은 공연을 선사해드릴 것"이라며, "이러한 연주자들을 통해 문화 예술의 도시 진주시를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공개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진주=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