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청년 마음건강지원사업 이용자 모집 [거제소식]

거제시, 청년 마음건강지원사업 이용자 모집 [거제소식]

기사승인 2022-05-16 11:29:28
경남 거제시는 16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청년 마음건강지원사업 이용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 마음건강지원사업은 청년의 심리정서 지원, 건강성 회복을 통한 삶의 질 향상과 심리적 문제 예방을 위한 전문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으로 소득 기준은 없으며, 자립준비청년과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연계한 청년을 우선 지원한다. 

이용자로 선정되면 3개월(10회) 간 주 1회의 전문심리상담을 받을 수 있고 사후검사 결과 지속적인 서비스가 필요하다면 재판정을 통해 최대 1년까지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자격 증빙서류를 구비하여 주민등록상 거주지 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고, 본인부담금은 서비스가격의 10%이며 자립 준비 청년은 본인부담금이 면제된다.

한편 청년 마음건강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거제시청 생활지원과로 문의 또는 거제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거제시, 남부면 11개 경로당 건강지킴이 서비스 본격 운영 

경남 거제시는 코로나19로 잠정 중단됐던 경로당 운영이 재개됨에 따라 지난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남부면 경로당 어르신 대상으로 경로당 건강지킴이 장비 사용자 교육을 실시하고 '경로당 어르신 돌봄 건강지킴이 서비스'를 본격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경로당 어르신 돌봄 건강지킴이 서비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1년 스마트 빌리지 서비스 발굴 및 실증사업'의 일환으로 사업대상지인 남부면에 최신 ICT 기술인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 등의 기술을 활용해 구축한 어르신 스마트 돌봄 서비스다.


본 서비스는 경로당 건강지킴이 장비를 통한 혈압, 심박수, 건강나이, 스트레스 대처능력 등 어르신들의 개인별 건강상태를 수시로 체크해 개인별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환기 거제시장 권한대행은 "경로당 어르신 돌봄 건강지킴이 서비스 운영을 통해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경로당을 이용하지 못한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와 일상회복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경로당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거제=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