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동발전, 지역 중소기업 대상 중대재해처벌법 대응 역량강화 지원

한국남동발전, 지역 중소기업 대상 중대재해처벌법 대응 역량강화 지원

기사승인 2022-06-10 15:33:30
한국남동발전(사장 김회천)이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중대재해처벌법 준수를 위한 안전경영 역량 강화 지원에 나섰다.  

남동발전은 지난 9일 경남 진주 본사에서 지역 중소기업으로 구성된 남강권역중소기업협의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중대재해처벌법 대응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과 중소기업 혁신성장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1월 27일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법령에 대한 중소기업의 이해도를 높이고, 안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서 남동발전은 참석 기업들을 대상으로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법령과 이행사항 및 대응책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교육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노무사의 전문교육을 통해 경영책임자의 안전 경영과 안전보건 확보 의무에 대한 인식을 제고함과 동시에 산업재해를 예방하고자 했다.  

이와 함께 올해 남동발전의 동반성장 추진전략 및 지원 프로그램 소개하고 정부 정책 이행 및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 하기 위한 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남동발전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중소기업의 안전경영 및 ESG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회사는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과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적극 이바지 하겠다"고 말했다. 

진주=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