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두산에너빌리티, ‘2022 대-스타 혁신성장 파트너스‘ 참여기업 공개 모집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두산에너빌리티, ‘2022 대-스타 혁신성장 파트너스‘ 참여기업 공개 모집

기사승인 2022-06-14 15:23:28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두산에너빌리티가 2022년 ‘2022 대-스타 혁신성장 파트너스’ 참여 기업을 공개 모집한다.

‘2022 대-스타 혁신성장 파트너스‘는 개방형 비즈니스 생태계 조성을 위해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두산에너빌리티, 경상남도,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의 업무 협약에 따라 2015년부터 진행해온 ’ICT 마켓플레이스’의 새로운 이름이다.  

이 프로그램은 대기업과 스타트업이 활발한 협업과 상호 시너지 극대화를 유도하여 개방형 혁신을 통한 동반성장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으로, 올 해는 두산에너빌리티의 신사업인 가스터빈을 포함한 전 분야로 사업을 확대해 사업화 연결 가능성을 제고할 계획이다. 


수요기업(대기업)이 제시한 수요기술에 연계가 가능하거나, 수요기업이 제시한 문제의 범위를 확장 또는 혁신기술·신사업 모델 등의 제안 및 협업이 가능한 스타트업이 신청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스타트업은 이달 10일부터 7월10일까지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공고문을 참고해 이메일로 신청서와 협업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후 서면심사, 발표평가를 통해 7월 18일 최종 선정 기업을 확정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기업에는 최대 2천만원의 기술개발 자금, 투자연계 등을 지원하며, 또한 공동 R&D, 시제품 개발 등 기술 수요 기업과의  업무 협업과 현장 기술전문가 멘토링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관계자는 "두산에너빌리티와 공동 진행하는 스타트업 발굴 프로젝트에 참신한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많은 스타트업이 참여해 대기업과 스타트업 간 활발한 협업을 통한 상호 시너지가 극대화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