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선수단은 이번 대회에서 총 673명의 선수단이 27개 종목에 출전하여 육상(트랙), 육상(필드), 수영, 골프, 보디빌딩, 바둑 종목에서 우승했고, 축구, 마라톤 등 5개 종목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 폐회식에서는 대회 화합상과 함께 함안군청 육상팀 소속의 한세현 선수가 육상종목에서 4관왕을 차지하여 대회 최우수 선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힘들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각 종목별로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해 주신 선수들과 대회 관계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함안군 말산지구,‘협동조합 성장지원 공모사업’ 선정
함안군은 ‘협동조합 성장지원 공모사업’에 말산지구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곽필구)이 선정됐다.
경상남도 주최, 경상남도 사회적기업·협동조합 중간지원기관인 모두의 경제 사회적협동조합에서 주관하는 이번 공모는 협동조합의 초기 단계 기술·시제품개발 비용지원을 통한 협동조합의 성장기반 마련과 협동조합의 사업화 지원을 통한 사업경쟁력 강화 및 지속가능성 확보를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말산지구 마을관리사회적 협동조합은 말산지구 도시재생뉴딜사업을 위해 운영되는 주민자체 조직으로 이번 공모는 도시재생지원센터의 적극적 지원으로 진행됐다.
공모사업으로 확보된 사업화 지원 자금은 말산지구 마을관리사회적 협동조합 소속 중앙1동 마을공동체에서 개발한 ‘아시랑 찰보리빵’의 브랜드(로고)와 패키지제작 등 제품의 상품성을 개선하는데 사용하게 된다.
함안=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창녕군 공립 노인전문요양원 위·수탁 협약 체결
창녕군은 창녕군노인전문요양원의 위탁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사회복지법인 희연과 8월31일 군청 군정회의실에서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창녕군노인전문요양원 수탁기관 선정위원회를 통해 선정된 사회복지법인 희연은 삶에 대한 존경 및 긍정과 열정의 정교한 서비스를 통해 인간 존업성 확립을 실현하고자 1997년도에 설립된 법인이다.
김부영 군수는 “희연에서는 축적된 경험을 살려 입소 어르신들을 위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관리와 시설 운영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창녕군노인전문요양원은 2005년 첫 건립돼 입소정원 100명이 생활하고 있으며 물리치료실, 프로그램실, 공동거실, 간호사실, 요양보호사실 등의 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창녕군,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제출
창녕군은 2022년 7월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에 대해 산정·검증을 마치고 9월 1일부터 9월24일까지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의 의견을 받는다.
열람대상은 2022년 1월 1일부터 6월 30일 사이 분할·합병 등의 토지이동 사유가 발생한 1712필지로, 개별토지의 특성에 대해 관련 공부 대사 및 현지조사 후 국토교통부에서 공시한 비교표준지 가격에 따라 감정평가사의 검증을 거쳤다.
개별공시지가 열람 후 의견이 있을 때에는 군 홈페이지, 민원봉사과, 읍·면사무소로 개별공시지가 의견서에 사유와 의견가격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군은 제출된 의견서에 대해 인근 토지 및 비교표준지의 가격과 균형을 이루는지 재조사하고 담당 감정평가사의 재검증을 거쳐 창녕군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 후 결과를 의견제출인에게 통지할 예정이다. 개별공시지가는 10월31일 결정·공시된다.
창녕=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의령군, 추석 명절 대비 공직자 특별 감찰 실시
의령군(군수 오태완)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복무 위반 등 기강 해이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고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을 위해 추석 명절 공직기강 특별 감찰계획을 수립했다.
이번 공직기강 감찰은 8월29일부터 9월12일까지 총 15일간 이뤄진다. 노출 및 비노출을 병행하여 공무원 복무규정(허위 출장, 무단이석, 근무시간 미준수 및 음주 행위 등) 위반, 금품·향응·선물 수수, 교통편의 제공 등 직무 관련 공직 비위 등을 중점 점검한다.
또한 추석 연휴 기간인 9월9일부터 12일까지는 자체 상황실을 운영하여 추석 연휴 기간에 공직기강 위반 등 공무원의 복무실태를 파악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명절대비 감찰은 예방과 사전 차단 위주의 감찰이 우선 이뤄지지만 적발 사항은 관용 없이 엄중히 문책할 것”이라며 공무원들의 주의와 주민들의 적극적인 제보를 당부했다.
◆의령군민문화회관, 9월16일 ‘이희문의 오방新과’ 공연
의령군은 지난 3월 한국문화예술회관 연합회가 주관하는 '2022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국·공립 및 민간예술단체 우수공연 프로그램' 사업에 선정됐다.
이번 선정된 국·공립 및 민간예술단체 우수공연 프로그램으로는 ‘국립합창단의 흥겨운 합창여행’, ‘이희문 오방新과(OBSG)’, ‘코믹 연극인 별이네 헤어살롱’, ‘3대가 웃고 우는 연극 〈염쟁이 유씨〉’, ‘첼리스트 송영훈과 함께하는 클래식 속으로’ 5개 작품이다.
첫 번째로 무대에서 펼쳐질 공연프로그램으로는 경기민요와 장르 음악의 융합을 시도하는 소리꾼 이희문, 소리꾼 놈놈, 밴드 허송세월이 함께하는 ‘이희문 오방新과(OBSG)’으로 9월16일 오후 7시30분 의령군민문회관 공연장에서 펼쳐진다.
의령=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