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문예관, 초특급 코미디 연극 ‘고스트’ 공연 [함안소식]

함안문예관, 초특급 코미디 연극 ‘고스트’ 공연 [함안소식]

기사승인 2023-07-01 18:36:41
코미디 연극 ‘고스트’ 공연이 7월8일 오후 3시, 7시 함안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무대에 오른다.

관객과 함께하는 쇼(SHOW) 코미디의 진수를 보여줄 연극으로 개그맨 안상태‧김혜선이 전격 출연한다.


연극 ‘고스트’는 베스트셀러 작가 ‘상중’이 소재 고갈로 인해 무당 ‘옥보살’을 찾아 심령현상을 체험하고 3년 전 죽은 아내 ‘한이’를 볼 수 있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이다.

공연은 전석 2만원이며, 유료회원 30% 할인, 단체할인 10명 이상이며, 8세 이상 입장 가능하다. 공연과 예매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함안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또는 군 문화시설사업소 공연기획으로 문의하면 된다.



◆함안군, 2023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함안군은 적극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며 주민편익을 위해 노력한 공무원을 선발해 적극행정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2023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한다.

주민 누구나 오는 7일까지 군청 홈페이지 내 적극행정 코너를 통해 우수 공무원을 추천할 수 있다.


추천 대상은 2023년 1~6월 중 △적극적 업무 추진으로 성과를 창출한 공무원 △창의적‧도전적 정책 추진과 성과 달성을 위해 노력한 공무원 △주민 중심 민원 또는 갈등을 해결한 공무원 △기타 적극적인 업무태도로 귀감이 되는 공무원이다.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정 시 근무성적평정 가점, 포상휴가 등 인센티브를 부여할 계획이다.



◆함안 로타리클럽‧아시랑로타리클럽, 어려운 이웃에 백미 기탁

함안로타리클럽(회장 조근제)과 함안아시랑로타리클럽(회장 안순주)은 지난 이‧취임식에서 받은 축하 쌀을 의미 있게 사용하고자 백미 10kg 80포(300만 원 상당)를 30일 함안군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조근제 함안군수와 함안로타리클럽 조근제 회장을 비롯한 함안아시랑로타리클럽 안순주 회장과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기탁된 물품은 저소득계층 및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다.



◆만성질환자를 위한 치유농업 프로그램 운영

함안군보건소는 이달 28일부터 9월13일까지 보건소에 등록된 만성질환자 13명을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총 12회기) 만성질환자의 신체적, 심리적 영역 향상을 위한 치유농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산면 소재 안단테 치유농장에서 진행하는 치유농업 프로그램은 직접 식물을 기르고 가꾸고 수확하며, 소근육과 대근육을 발달시키는 활동으로 모든 근육운동 기술을 개선하고 타인과 소통하며 우울, 불안, 분노 등의 스트레스를 관리하게 된다.

만성질환자의 건강생활실천으로 변화를 유도하고 자가관리 프로그램 평가를 통해 자기효능감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함안군, 아라가야 연구복원사업 정책자문위원회 

함안군은 30일 군청 별관 3층 회의실에서 남재우 위원장을 비롯한 학계 전문가,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라가야 연구복원사업 정책자문위원회 제2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지난 5월 유네스코 세계유산위원회의 심사·자문기구인 국제기념물유적협의회(ICOMOS·이코모스)에서 가야고분군의 ‘등재 권고’ 판단 이후 열린 첫 회의다. 말이산 고분군의 세계유산 등재를 앞두고 아라가야 역사 연구복원사업의 정책적 방향 제시와 사업추진의 구체적 방안 등에 대해 자문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는 △참석 위원 소개 △상반기 사업추진경과 보고 △주요현안사업 및 하반기 주요 추진사업 보고 △보고사항에 대한 자문 및 토의 순서로 진행됐다.



◆함안군 헌혈추진협의회 회의 개최 
   
함안군 보건소는 혈액수급 안정화 대책을 논의하고, 헌혈 장려와 헌혈자 지원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헌혈추진협의회 회의를 30일 보건소 2층 소회의실에서 개최했다.


군 헌혈추진협의회는 ‘혈액관리법’ 제4조의6 및 ‘함안군 헌혈장려 조례’ 7조의 규정에 따라 위원장(함안군보건소장 강옥순)을 포함 총11명의 위원으로 구성 운영한다. 

이날 10명의 위원이 참석한 회의에서는 헌혈장려를 위한 지원방안과 생애 첫 헌혈의 중요성, 혈액수급 위기관리를 위한 단체헌혈참여, 유관기관 개인 헌혈 독려 홍보방안 등을 논의했다.



◆함안군, 직원 대상 장애인식개선교육

함안군은 30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장애인복지법에 따른 의무교육대상인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장애인개발원 위촉 전문 황현녀 강사(창원장애인인권센터)가 장애 및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긍정적 인식의 제고, 장애인의 인권과 관련한 법과 제도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했다.

교육에 앞서 의령군 소재 ‘사랑의 집’ 소속인 발달장애 여성 11명으로 구성된 ‘소리샘벨콰이어’ 팀이 핸드벨 공연을 선보였다. 천상의 소리인 핸드벨로 하모니를 이루며 아름다운 울림을 선사했다.

함안=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