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기다림, 다시 피어난 소망’을 주제로 지난 7월 10일부터 31일까지 22일간 진행한 연꽃사진 공모전에는 총 839건이 접수됐다.
군은 대상작 ‘연정’을 포함해 11점을 선정, 지난 11일 군청 홈페이지 및 사진 공모전 사이트를 통해 수상작을 발표했으며 시상식은 지난 18일 군수실에서 진행됐다.
대상작인 김도기 씨의 ‘연정’은 연꽃밭에 작은 새 한 마리가 비를 피해 연꽃과 사랑을 속삭이는 모습을 표현한 작품이다. 최우수상으로는 오랜 기다림의 시간을 이겨내고 마침내 우아하고 도도한 모습의 아라홍련을 표현한 황웅규 씨의 ‘연잎 사이로’가 선정됐다.
우수상에는 김말순 씨의 ‘행복이란’, 양철수 씨의 ‘아라와 백련의 만남’이 선정됐다. 이 외 장려상 3명, 입선 4명이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11개 수상작은 함안군의 관광자원 소개 시 홍보자료로 활용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에서 각자의 시선이 담긴 아름다운 사진을 출품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사진공모전을 통해 함안 연꽃테마파크에 대한 아름다운 추억이 쌓였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연꽃테마파크에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함안문화예술회관, 개그쇼 ‘관객과의 전쟁’
버라이어티 개그쇼 ‘관객과의 전쟁’ 공연이 오는 9월8일 오후 3시와 7시 30분에 함안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오후 3시에는 양성평등 주간 기념공연으로 진행되며 오후 7시 30분 공연은 일반관객에게 선보인다.
개그쇼 ‘관객과의 전쟁’은 부산에서 시작해 2011년부터 현재까지 관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공연이다. 부산공연 1년 만에 54회 연속 매진 및 2022년 연말 예매율 1위와 누적 30만 관객을 기록한 공연계 스테디셀러이다.
아울러 윤형빈 소극장의 대표 코미디 공연으로 관객의, 관객에 의한, 관객을 위한 공연을 표방한다. 개그·마술·콩트 등 다양한 볼거리와 관객과 함께 만들어가는 참여식 개그로 구성돼 있으며 윤형빈, 김지호, 정찬민, 신윤승 등 KBS2 ‘개승자’에서 활약했던 국내 최고 개그맨들의 개그를 만나볼 수 있다.
◆함안군, 을지연습 기간 전투식량 체험
함안군은 8월21일부터 24일까지 국가 비상대비태세 확립을 위한 ‘2023 을지연습’을 실시하고 있다.
을지연습 실시 사흘째인 21일에는 군청 구내식당에서 조근제 군수를 비롯한 직원들이 주먹밥과 감자, 고구마 등으로 구성된 전투식량을 체험했다.
◆함안수영장 9월 재개장
함안지방공사는 약 4개월간의 함안수영장 천정판넬 보수공사를 마치고 9월4일부터 함안수영장을 정상운영한다.
이에 따라 9월 수영강습반(초급, 중급 각각 8개반) 회원모집을 실시하며 자유수영회원과 초등생존수영도 이용 가능하게 됐다.
모집일정은 △접수: 8월 21일~24일, △추첨: 8월25일, △등록 : 8월26일~30일로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함안지방공사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거나 함안체육관 안네데스크로 문의하면 된다.
체육시설 관계자는 “이번 수영장 공사와 관련한 국비 예산 확보, 공사 설계 및 감독 등을 적기에 진행해준 군 관계자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아라리농산, 어려운 이웃 위해 김치찌개 100팩 기탁
함안군 군북면 소재 농업회사 ㈜아라리농산(대표 허금숙, 강종주)은 22일 군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김치찌개(4인분) 100팩을 군북면에 기탁했다.
기탁된 김치찌개는 군북면의 특화사업인 공유냉장고(먹거리 나눔냉장고) 및 찬찬찬 사업(결식우려 계층 밑반찬 지원 사업) 대상자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강종주 대표는 “여름철을 맞아 노인, 장애인 등 무더위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식생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안희숙 군북면장은 “매번 뜻깊은 나눔을 실천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누구보다 앞장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아라리농산의 따뜻한 마음을 담아 취약계층에 잘 전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함안=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