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산뜻한 출발 [고성소식]

‘2023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산뜻한 출발 [고성소식]

기사승인 2023-09-25 23:15:33
‘2023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가 지난 주말인 23, 24일 양일간 공룡바라기 가족들의 나들이 장소로 변함없는 인기를 나타냈다.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고성군수 이상근)는 ‘2023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를 고성군 당항포관광지에서 ‘상상 그 이상의 공룡세계’라는 주제로 9월22일부터 10월29일까지 진행한다.


개막 첫날에는 경남도 내의 초등학교 등 교육기관 단체 20여 곳에서 방문해 생생한 현장체험 학습을 진행했다.

주말에는 아이들에게 다양한 전시와 체험, 공연 등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가족 단위 방문객이 줄을 이었다.


‘2023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는 38일간 진행되는 행사 기간 중 6일간의 추석 연휴와 3일간의 한글날이 포함된 연휴 모두 정상운영된다. 

또한 연휴 시작과 끝인 9월28일과 10월3일을 제외한 9월29일부터 10월2일(4일간)은 10시까지 야간운영한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이번 명절, 휴장 없이 정상운영하니 고향에서 가족과 함께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고 즐겁게 공룡엑스포도 관람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고성군 개별주택가격 결정 및 공시

고성군은 2023년 6월1일 기준 공시대상 개별주택 390호에 대해 결정 및 공시하고 10월26일까지 이의신청기간을 운영한다.

6월1일 기준 개별주택가격은 올해 1월1일부터 5월31일까지 토지의 분할․합병 및 건물의 신․증축 등의 사유가 발생한 개별주택에 대해 특성 조사 및 가격산정 후 한국부동산원의 검증과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된 가격이다.


결정 및공시된 개별주택가격은 군청 재무과, 주택소재지 읍면사무소 또는  경남 한국토지정보시스템 누리집 내 개별주택열람가격에서 9월 26일부터 열람할 수 있다.

이의신청 건에 대해서는 한국부동산원에서 재조사 및 검증 후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11월23일 조정 및 공시한다.


◆2023 고성군 청소년 정책 제안 대회 개최

고성군청소년센터 '온'이 청소년의 시각으로 지역 내 문제해결을 위한 다양하고 창의적인 정책 발굴을 위해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정책 제안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청소년의 시각으로 바꾸는 고성군’이라는 주제로 관내 청소년들의 참여를 통해 지역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고성군에 거주하는 12~24세 청소년 개인 또는 4인 이하 팀이라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고, 공모 주제는 청소년활동 △교통 △문화예술 △인권 △교육 △환경 △복지 △기타(이외 필요한 청소년 정책 등)와 관련된 정책이면 접수할 수 있다.

접수를 원하는 청소년은 10월11일까지 고성군청소년센터 '온'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누리집 내 정책 제안 게시판에 올리거나 사무실로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송학고분군지구 마을 공동체 토크 콘서트

고성군은 9월22일 고성군 도시재생지원센터(고성읍 성내로 136번길 70-12 일원)에서 ‘송학고분군지구 마을 공동체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고성군만의 특색있는 마을 공동체 기획 및 활용 방안을 모색하고자 개최됐다. 마을 공동체 활동에 관심 있는 주민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 공동체 관련 전문가를 초빙해 지역색이 묻어나는 마을 공동체 사례를 공유하고 주민 주도적인 마을 공동체 운영 방안을 논의하는 등의 내용으로 총 2부에 걸쳐 진행됐다.

정강호 도시교통과장은 “이번 토크콘서트는 특히 마을 공동체 활동에 관심이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주체적인 마을 운영과 도시재생사업 역량을 강화하는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성공적인 송학고분군지구 도시재생사업의 실현을 위해 주민 모두가 한마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고성군, 추석 연휴 대비 대중교통 시설물 및 교통수단 안전 점검

고성군은 추석 연휴를 앞두고 군민과 귀성객의 안전하고 쾌적한 대중교통 이용을 위해 9월19일 경남도와 합동으로 관내 터미널 및 버스, 택시에 대한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경남도 및 고성군 총 4명으로 구성된 합동 점검반이 고성 공영 여객 터미널, 고성읍 간이 대합실 등 터미널 내 소방, 전기, 가스 시설물에 대해 안전 점검을 했다.

또한 농어촌버스, 택시 등 대중교통 수단을 대상으로 차량 정비 및 노후 상태 등을 점검하고, 안전하고 친절한 대중교통 서비스 제공을 위해 운수종사자 대상 친절 교육도 실시했다.

고성=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