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상호 존중의 조직문화 청렴교육 [거제소식]

거제시, 상호 존중의 조직문화 청렴교육 [거제소식]

기사승인 2023-11-07 17:24:12
경남 거제시(시장 박종우)는 지난 6일~7일 이틀간 거제시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내부청렴도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I Respect U’ 라는 캐치프라이즈로 직원 간 상호존중과 배려의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으며, 600여명의 직원이 참석했다.


교육에 앞서 박종우 시장은 30분 간 특강을 실시하면서, “낡은 관행을 극복하는 창의적이고 다양한 업무 생각과 직원들끼리 서로 존중하고 응원하는 문화가 필요하다.” 라며, 청렴도 향상을 위한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뒤이어 손병욱 권익위 전문강사가 ‘갑질 근절’을 주제로 상호 존중과 배려의 중요성을 강조했고, 실무 경험에서 비롯된 다양한 부패 사례와 이해충돌 사례를 설명함으로써 교육의 전달력을 높였다.

한편 거제시는 청렴도 향상을 위해 친절서비스 향상, 직무역량 강화, 부패발생 근절, 조직문화 개선 등 근본적인 변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거제시, 연말 고향사랑기부제 집중 홍보 

거제시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연말 집중 홍보에 나섰다.

관내외 각종 축제와 행사, 공공기관 및 기업체를 찾아 거제 고향사랑기부 홍보부스를 운영하는 한편 홍보매체를 활용한 온라인 홍보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시는 지난 달 30일 ‘제23회 마산국화축제’행사장을 찾아 홍보활동을 펼친 데 이어 지난 3일과 4일, ‘제17회 거제섬꽃축제’에서 거제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특히 3일에는 고향사랑기부제 상생홍보 협약을 맺은 통영시와 합동 홍보를 실시했다. 양 지자체는 섬꽃축제를 방문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함께 홍보물을 배부하며 제도 홍보를 위해 협력했다.

창원컨벤션센터에서 16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는‘2023 경남특산물박람회’에도 참가하며 홍보부스를 통해 답례품 전시, 현장기부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양대 조선소와 근교도시 공공기관, 기업체도 찾아간다.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연말정산 세액공제 혜택과 거제시 답례품을 소개하며 제도 동참을 독려한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도 거제케이블카, 거제식물원 등 대표 관광지에 배너와 전단지 등 홍보물을 비치하고 시 SNS와 전광판, IPTV 광고를 활용한 온라인 홍보도 병행하여 제도를 알기 쉽게 소개한다.

거제=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