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구정소식] 유성구, 사랑의 김장 나누기 2만 3000kg 담가

[대전 구정소식] 유성구, 사랑의 김장 나누기 2만 3000kg 담가

대덕구, 건강생활지원센터 성과대회 최우수상 수상
동구, 한국거래소 대전혁신성장센터 동구 설치 '환영'
중구, 자율적 내부통제 평가결과 자치구 1위 
서구 내동, 제2회 우리가 그린(GREEN) 안골 축제 개최

기사승인 2023-11-09 14:22:38
대전 유성구는 9일 유림공원에서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왼쪽 다섯 번째)이 참가자들과 함께 김장을 하고 있다.유성구

대전 유성구는 9일 유림공원에서 ‘2023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개최하고 2만 3000kg의 김장을 담갔다. 

이번 유성구행복네트워크(상임대표 손영혜), 유성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황인정), 유성구행복누리재단(이사장 강도묵) 공동주관으로 28개 업체·기관이 후원하여 관계 직원 및 자원봉사자 등 300여 명이 사회복지시설과 소외계층 가구에 전달할 김장 김치 2만 3000kg을 정성껏 담갔다.

유성구 김장 나누기는 2007년 시작해 17년째 이어지고 있으며 올해는 28개 기관의 후원금과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매칭금까지 더해 총 9500여 만원이 모아졌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사진 왼쪽부터 네 번째)과 직원들이 건강생활지원센터사업 최우수기관 표창을 받은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대덕구

대덕구, 건강생활지원센터 성과대회 최우수상 수상

대전 대덕구는 9일 남부건강생활지원센터가 2023년 건강생활지원센터 성과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평가는 보건복지부가 전국 82개 건강지원센터를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성과대회는 지역 주민의 건강 향상을 위해 수행한 사업 성과와 우수 사례 등에 대해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대덕구 남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주민 참여와 지역사회 협력을 기반으로 건강생활실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했으며 특히 동네 병의원과 협업으로 추진한 ‘만성질환 관리사업’의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박희조 대전 동구청장.

동구, 한국거래소 대전혁신성장센터 설치 '환영' 논평

대전 동구가 한국거래소의 대전혁신성장센터(대전사무소) 설치 결정을 적극 환영한다고 밝혔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8일 "오는 12월 동구 대동 지식산업센터에 들어설 한국거래소 대전혁신성장센터는 대구, 광주에 이은 전국 세 번째 지역사무소로써 대전‧충청 지역 경제계의 숙원이자 벤처‧상장 기업이 많은 대전‧충청권에 꼭 필요한 기관이었다"며 22만 동구민과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논평했다. 

박 청장은 "한국거래소 대전혁신성장센터 설치가 확정됨에 따라 대전역세권 도심융합특구를 비롯해 민선 8기 공약사업인 바이오헬스 등 4차 산업 중심의 첨단‧친환경 산업단지 조성 역시 탄력을 받게됐다"고 덧붙였다.

중구, 대전시 자율적 내부통제 평가 자치구 1위 


대전 중구는 대전시에서 실시한 ‘2023년도 자율적 내부통제 운영 평가’에서 4년 연속 자치구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자율적 내부통제 제도란 청백-e 시스템, 자기진단제도, 공직자 자기관리 시스템으로 업무 처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행정오류와 비리를 사전에 점검하고 정비해 행정의 적법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제도이다.

그동안 중구는 청백-e 시스템 사용자 교육, 간부공무원 청렴도 향상을 위한 자기진단표 발굴 운영 등에 힘입어 2020년 대통령 기관표창, 2022년 행정안전부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서구 내동, 제2회 우리가 그린(GREEN) 안골 축제 개최

대전 서구 내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정과)는 ‘제2회 우리가 그린 안골 축제’를 오는 11일 들말어린이공원에서 개최하기로 했다.

‘우리가 그린 안골 축제’는 기후 위기 대응과 탄소중립을 주제로 하는 친환경 축제이다. 

작년 1회 때 큰 호응을 얻었던 종이 한지 현수막, 다양한 환경 실천 체험에 더해 올해는 축제장에서 일회용품 대신 다회용품을 사용해 환경축제로서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풍물단의 길놀이와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다양한 문화공연과 초대 가수 무대, 주민 장기 자랑 등이 펼쳐질 예정이며, 환경 퍼포먼스 그룹 유상통프로젝트가 출연해 환경 퍼포먼스 가족극 ‘싸운드써커스’ 공연도 함께 선사한다.

대전=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