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서, 지역 상습 결빙구간 관계기관 합동 교통안전점검 실시 [경찰⋅소방]

사천서, 지역 상습 결빙구간 관계기관 합동 교통안전점검 실시 [경찰⋅소방]

기사승인 2023-11-28 08:02:02
사천경찰서는 27일 동절기 대비 상습 도로결빙지점 교통사고 사전 예방을 위한 관계기관(사천시청 도로과, 도로관리사업소 진주지소)과  합동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동절기 도로결빙으로 인한 교통사고 발생 시 대형인명피해로 이어질 수 있어 관계기관 간 비상연락망 체계 구축, 그 외 교통안전시설과 재설함에 구비돼 있는 염화칼슘, 모래주머니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유관기관과 협조해 지속적인 도로결빙지점을 사전점검 하고 폭설대비 차량통행이 불가능한 취약구간에 대해서도 점검을 이어갈 예정이다.

경찰 관계자는 "도로결빙지점과 취약구간에 대해 주기적인 점검과 신속한 대처가 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협력해 개선해 나아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천=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사천해경, 신임 경찰관 7명 전입 신고...치안 현장 배치   

사천해양경찰서는 27일 해경 247기 졸업생 7명에 대한 신임 순경 전입 신고식을 가지고 치안 현장에 배치했다.

신임 순경은 전남 여수 해양경찰교육원에서 기본 교육과 현장 관서 실습 과정을 마친 인재들로 △사천파출소 순경 박현섭, 김민성, 권선욱 △남해파출소 순경 김해울, 황영훈, 이강흔 △하동파출소 순경 김인회 등 7명은 최일선 치안 현장에 배치돼 첫 근무를 하게 된다.


박현섭 순경은 "관서 실습 중 해양사고 현장에서 고립된 사고자를 구조하기 위해 일말의 망설임 없이 적극적인 구조활동을 펼친 모습에서 해양경찰로서 자부심을 느꼈다"고 말했다.

신임 순경들은 "첫걸음을 내딛는 해양경찰로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맡은 바 임무에 책임감 갖고 성실히 업무를 수행하겠다"고 전했다.

사천=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사천소방서, 2023년 불조심 포스터 그리기 공모전 개최

경남 사천소방서는 지난 25일 사천소방서 3층 회의실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23년 불조심 포스터 그리기 공모전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제76회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이해 어린이들에게 화재 예방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시민들의 소방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대회에는 관내 8개 초등학교 어린이 19명이 참가해 기량을 뽐냈으며 공모작은 경남소방본부 자체 심사를 거쳐 최우수작 1점은 전국대회에 출품될 예정이다

서석기 서장은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에 참여해 준 어린이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화재 예방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사천=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