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영기 통영시장, '통영시 1호' 나눔리더 가입 [통영소식]

천영기 통영시장, '통영시 1호' 나눔리더 가입 [통영소식]

기사승인 2024-03-13 16:25:06
천영기 통영시장이 지역 내 나눔문화 확산과 지역복지 증진을 위해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00만원을 기부하며 '통영시 1호 나눔리더'로 가입했다.

나눔리더는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풀뿌리 나눔문화 확산을 통한 지역복지 증진을 위해 진행하는 모금 프로그램이다. 개인 기부자 가운데 1년 안에 100만원 이상 일시 기부 또는 기부 약정한 사람에게는 인증패가 수여된다.


이 날 가입식에는 박은덕 사무처장을 비롯한 모금회 관계자들이 참여해 천영기 통영시장에게 '통영시 1호 나눔리더' 인증패를 전달하고 나눔리더 릴레이 캠페인 동참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천영기 시장은 "작지만 선한 영향력이 모여 우리 지역사회의 큰 희망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통영 시민들이 나눔리더 킴페인에 동참해 이웃사랑 나눔 문화가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이 날 통영시청 직원 및 시민들이 십시일반 성금을 모아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통영시의 지역연계모금인 '통영 행복펀드'로 231만원을 전달하면서 훈훈함을 더했다.

통영=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통영시, 해외홍보 영상콘텐츠 제작 사업 공모 선정 

경남 통영시는 지난 8일 문화체육관광부 '2024 지역 연계 해외홍보 영상콘텐츠 제작 공모사업'에 통영시가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개최한 이번 공모사업은 기존의 해외홍보용 콘텐츠가 K-팝, K-뷰티에 한정되고 지역 또한 서울에 집중돼 있어 대한민국의 숨은 매력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각 지역의 축제, 관광명소, 음식, 산업, 인물 등과 관련된 여러 주제 중 해외에 홍보할 수 있는 분야를 발굴해 3개 국어(영어 외 2개 국어)로 제작하고 올해 6개 시⋅군을 선정해 영상제작에 개소 당 4000만원을 지원한다. 

총 5년에 걸쳐 30편을 제작할 이번 공모에 통영시, 진주시, 남원시, 단양군, 여주시, 평창군 6개가 올해 첫 제작 지역으로 선정됐다. 
  
지역별 영상은 3-5분간의 각각의 주제를 돋보이게 할 수 있도록 영화, 인물 인터뷰, 인플루언서 V-LOG, ASMR 등 다양한 형식으로 제작돼 10월에 해외 홍보채널로 배포된다. 통영시는 '이순신을 만나는 통영의 밤'이라는 주제로 충무공 이순신과 통제영 문화를 아름다운 야경과 함께 영상에 담을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기회로 충무공 이순신과 통제영 문화를 통영야경과 함께 해외에 보여줄 수 있게 돼 기쁘다"며 "해외영상제작 전문가들의 손으로 탄생할 이번 홍보영상에 기대가 된다"고 전했다. 

통영=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