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 부군수는 신속집행 대상액 3955억원 중 1분기 목표율 26.0%에 해당하는 1029억원 사업 가운데 ‘5억 원 이상’의 주요 사업에 대해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부서별 일별 집행계획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집행 애로사항 및 대책을 논의했다.
군은 사업 지연을 방지하기 위해 토지 보상 협의와 사전 행정절차의 신속한 이행, 기본·실시 설계의 공정별 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등 집행률 제고에 힘쓸 예정이다.
군은 지난 6일 ‘2024년 1분기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와 부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신속집행추진단을 구성·운영, 1분기 목표율 달성에 문제가 없도록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최영호 부군수는 “적극적인 공공의 재정집행이 침체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각 부서에서는 책임감을 갖고 목표 달성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달라”고 강조했다.
◆한국농촌지도자창녕군연합회 회장 이·취임식
한국농촌지도자창녕군연합회 제24·25대 회장 이취임식이 창녕군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100여명의 한국농촌지도자창녕군연합회 회원과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문희출 회장과 박경태 부회장, 원경섭 사무국장, 김종태, 성낙운 감사를 필두로 제25대 한국농촌지도자창녕군연합회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문희출 신임 회장은 “지역 리더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과학 영농기술 확산과 농업인의 위상을 높이고 새로운 농업 농촌에 발맞춰 도약하는 농촌지도자회로 거듭나도록 이끌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성낙인 군수는 “대내외적으로 농업 여건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농촌지도자회를 잘 이끌어 주신 하태철 회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또한 새로 농촌지도자를 끌어나가실 문희출 회장님을 중심으로 농촌지도자회가 지속해서 지역농업 발전에 큰 버팀목 역할을 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창녕군, 제79회 식목일 기념 나무 나누어 주기 행사
창녕군은 지난 22일제79회 식목일을 기념해 숲의 중요성과 내 나무를 심고 가꾸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군민들을 대상으로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를 했다.
이번 행사는 군민 참여를 높이기 위해 읍면 권역별로 행사를 진행됐다. 오전 8시부터 창녕군청과 남지읍·대합면·영산면·이방면사무소에서 군민을 대상으로 미니사과 등 13종의 묘목 8800여 본을 1인당 2그루씩 무상으로 나누어 주었다.
창녕=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