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 군수 주재로 열린 이 날 보고회에서는 5개 분야 55개 공약사업에 대한 추진실적과 현황을 면밀히 분석하고, 문제점 및 대책, 향후 계획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현재 전체 공약 평균 이행률은 39.9%로 55개 공약사업 중 완료(이행 후 계속 추진) 7개(12.7%), 정상 추진 47개(85.5%), 일부 추진 1개(1.8%)로 전년 12월 말 이행률보다 6.5% 증가했다.
완료 7개는 △대지면 소재지 인도 추가 연결 △EBS 교육방송 강사 초청 진로·진학 설명회 개최 △생애최초 어린이집 입학축하금 지원 △농어촌버스 단일요금제 지원 확대 △군민 자율동호회 지원 확대(문화예술) △농촌고용인력 안정 수급 지원 △창녕 생산 농․축·가공품 급식 확대이며, 완료 후 계속 추진하고 있다.
일부 추진 1개는 대합미니복합타운 조성사업으로 정상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경기침체 및 고금리로 부동산 PF대출 시기 조정에 따른 사업 지연 등 다소 부진한 면이 있는 것으로 평가했다.
성낙인 군수는 “공약사업을 군정 최우선 과제로 삼아 적극적으로 추진해 임기 내에 군민과의 약속을 차질 없이 완수하겠다”라며, “공약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부서장을 중심으로 국·도비 예산 확보와 사전 행정절차 이행 등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공약사업 보고회와 함께 군수 지시사항 13건에 대한 지원 근거 마련과 부서별 협업 사항 등의 추진상황도 점검했다.
한편 군은 지난 2월 투명하고 공정한 공약 이행평가를 위해 군민 15명으로 구성된 공약이행평가단을 출범했으며, 공약 이행과정과 평가 결과를 군 대표 누리집에 공개하여 군민과 소통하고 있다.
◆창녕군, 우포늪생태관 자연과 함께하는 ‘에코누리 프로그램’ 운영
창녕군은 오는 4월부터 초등학생과 가족 단위의 신청자를 대상으로 우포늪생태관 체험학습 ‘에코누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에코누리 프로그램은 우포늪생태관과 따오기복원센터를 견학하고 우포늪에 사는 생물에 대해서 알아보고 탐구하는 일요 체험학습 프로그램이다. 올 11월까지 매주 일요일 오후 두 시부터 다섯 시까지 무료로 진행되며, 여름철인 7, 8월은 탄력적으로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우포늪생태관 가족 서포터즈, 가족 생태환경 교실, 어린이 생태환경 교실, 가족 따오기 생태환경 교실 등 총 4개로 구성되어 있다. 우포늪생태관 가족 서포터즈와 어린이 생태환경 교실은 사전 모집으로 진행되는 연간 프로그램이라 중도 참여가 제한된다.
창녕군 여행누리집에서 이번 프로그램의 세부 일정과 내용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제12대 창녕읍체육회 정철권 회장 취임
창녕읍체육회는 창녕읍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창녕읍 체육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26일 밝혔다.
제11대 허진도 회장이 이임하고 제12대 정철권 회장이 취임한 이 날 행사에는 성낙인 창녕군수, 이경재 경상남도의회 의원, 신은숙 창녕군의회 부의장, 성이경 창녕농협 조합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및 김보학 창녕군 체육회장, 창녕읍체육회 임원과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정철권 신임회장은 “그간 체육회의 발전을 위한 허진도 회장님의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라며, “창녕읍의 체육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창녕읍체육회는 이날 행사에 들어온 쌀 화한 10kg들이 35포를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창녕읍에 기탁해 지역사회에 온정을 보탰다.
창녕=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